타이틀리스트, ‘인도어 피팅’ 전용 RCT 골프볼 출시
  • 정기구독
타이틀리스트, ‘인도어 피팅’ 전용 RCT 골프볼 출시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2.10.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리스트가 골프볼 내 레이더 측정 기술력이 탑재된 인도어 피팅 전용 골프볼 Pro V1 & Pro V1x RCT(Radar Capture Technology)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Pro V1 & Pro V1x RCT 골프볼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실내 피팅 인구와 보다 정확한 피팅을 원하는 열정적인 골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제품이다. 타이틀리스트가 트랙맨과 2년여간 연구 협업 끝에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골프볼로, Pro V1 & Pro V1x RCT 골프볼을 기점으로 더욱 선진화된 피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피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론치 모니터의 수치에 기반한 레슨과 피팅이 대중화되어 가고 있다. 타이틀리스트는 골퍼가 가진 최고의 퍼포먼스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스핀, 비거리, 탄도 등 정확한 수치를 파악할 수 있는 피팅 전용 골프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90여년간 ‘일관된 성능과 품질의 골프볼’을 생산하는데 모든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타이틀리스트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그 동안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골프볼인 RCT를 개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RCT 골프볼은 타이틀리스트의 대표 골프볼 모델인 Pro V1 시리즈와 100% 동일한 디자인, 품질, 퍼포먼스를 지니면서 동시에 골프볼 구조 내 인도어 레이더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특수 설계가 더해져 실내 환경에서 가장 정확한 스핀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RCT 골프볼은 레이더 반응 기술이 내장되어 있어, 골퍼가 골프볼이 레이더에 잘 읽히도록 방향을 설정하거나 레이더 반사 스티커를 부착할 필요 없이 편하게 스윙만 하면 된다. 또 RCT 골프볼은 99% 정확한 스핀 데이터를 감지한다. 피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데이터는 바로 ‘스핀’이다. 스핀은 실내 피팅 환경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판단하기 위한 필수적인 항목으로 최고점, 하강각도, 캐리 거리, 롤, 그리고 총 비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기초 데이터다. 따라서 RCT로 파악한 실제 스핀 데이터를 통해 피팅에서 가장 중요한  볼 스피드, 스핀, 타구감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정밀한 피팅이 가능하다. RCT 골프볼과 트랙맨의 조합은 실제 필드와 동일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실내 피팅 전문가는 더욱 수준 높고 정밀한 피팅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RCT 골프볼은 미국골프협회(USGA)와 영국왕립골프협회(R&A) 규정을 통과한 공인구로, 모든 인도어 환경에서의 데이터 확인과 더불어 실외에서도 기존 Pro V1 시리즈와 동일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10월 중순부터 판매 예정인 RCT 골프볼은 보관 가능한 스페셜 파우치도 함께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