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황제는 포기하지 않았다…“하루에 1~2시간 꼭 연습”
  • 정기구독
골프 황제는 포기하지 않았다…“하루에 1~2시간 꼭 연습”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2.09.1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거 우즈.
타이거 우즈.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다시 필드에 나설까.

우즈의 절친이자 ‘인디언 골퍼’ 노타 비게이 3세는 17일(한국시간) 미국 골프위크와의 인터뷰에서 우즈의 근황에 대해 언급했다.

비게이 3세는 “우즈는 골프를 한 번 더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근황을 전했다. 우즈는 샘 스니드가 세운 PGA투어 최다승(82승)에 타이를 이뤘다. 다시 우승하면 신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

지난 7월 디오픈을 마친 뒤 향후 스케줄에 대해 “아무 계획이 없다”고 말한 우즈는 언제 자신이 다시 복귀할지 뚜렷하게 전하지 않았다.

이에 절친 비게이 3세가 “불편함 정도를 고려할 때, 우즈는 하루에 1~2시간씩 연습을 하고 있다. 그는 통증을 잘 견뎌내고 있다. 다시 경기하고 싶어 한다. 그가 우승 기록을 깰 수 있느냐에 대해 베팅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는 골프위크에 “우즈가 원하는 곳이라면 메이저 대회라도 출전할 것이다”며 “적어도 한 번은 스니드의 기록을 깨기 위해 나설 것이다”고 전했다.

우즈는 지난 2021년 2월 큰 교통사고를 당했다. 다리를 절단할 뻔 했을 만큼 큰 교통사고를 당했던 그는 1년 가까이 재활 및 복귀를 노렸다. 

그해 12월 아들 찰리와 이벤트 대회에 출전했다. 찰리와의 이벤트 대회서 준우승을 기록한 우즈는 올해 4월 마스터스에서 복귀하며 공식 대회에 출전했다.

마스터스에서 컷 통과했던 우즈는 5월 PGA챔피언십과 7월 디오픈에 출전했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다. PGA챔피언십은 중도 기권했고, 디오픈은 컷 탈락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컷 탈락한 우즈는 디오픈 2라운드 후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골프 황제 우즈는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등과 LIV골프에 대항할 만한 미니 투어를 기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계를 위해 다방면으로 뛰고 있는 우즈가 다시 필드에서 골프 팬과 마주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