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작 선수 매니지먼트 나선다…1호 선수는 '슈퍼 루키' 임진영
  • 정기구독
까스텔바작 선수 매니지먼트 나선다…1호 선수는 '슈퍼 루키' 임진영
  • 전민선 기자
  • 승인 2022.05.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골프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프로 골프 선수 육성에 나선다. 의류, 용품 후원을 넘어 선수 마케팅이 포함된 전 방위적 관리가 더해진 매니지먼트 역할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까스텔바작은 지난해 후원했던 KLPGA투어 송가은 프로와 KPGA코리안투어 함정우 프로가 각각 투어 대회 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탁월한 안목을 자랑하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과 관리를 받게 될 영입 선수에 대한 업계의 관심도 뜨겁다. 

까스텔바작의 매니지먼트를 받게 될 1호 선수는 ‘슈퍼 루키’ 임진영이다. 임진영 프로를 시작으로 잠재력을 지닌 선수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임진영 프로는 고등학교 3학년이던 지난해에 정회원 선발전을 1등으로 통과한 이후, 당당히 1부 투어 풀 시드까지 확보하며 혜성처럼 등장했다. 최근 열린 KLPGA 2022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는 개인 시즌 가장 좋은 성적(30위)을 기록하며, 점차 정규 투어에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선수 육성으로 골프 산업에 기여하겠다는 취지에 따라, 임진영은 까스텔바작의 의류 후원뿐만 아니라 스폰서 매칭 관리, 미디어 홍보, 일정 관리, 이미지메이킹, 은퇴 후 플랜 등 전 방위적인 지원과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스폰서십의 경우 시즌 중에도 메인 스폰서 교체가 가능한 네이밍 스폰서십 형태의 신개념 스포츠 마케팅 프로그램을 접목할 계획이다. 이는 투어 선수에게 발생하는 비용 지원의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까스텔바작 스포츠마케팅 사업부의 최광호 사업부장은 “골프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잠재력 있는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매니지먼트 역할을 자처하게 됐다. 파트너십에 기반한 강한 신뢰를 바탕으로 임진영 프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2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