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서 LPGA 경험한 이소미 “아쉬움 많지만 언젠가 해외 도전”
  • 정기구독
하와이서 LPGA 경험한 이소미 “아쉬움 많지만 언젠가 해외 도전”
  • 한이정 기자
  • 승인 2022.04.20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미.
이소미.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출전했던 이소미(23)가 쉬지 않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일정을 소화한다.

이소미는 17일 미국 하와이주 에바비치 호아칼레이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롯데챔피언십에 출전했다. 지난해 KLPGA투어 개막전 롯데렌터카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면서 출전권을 얻은 덕분이다.

LPGA투어가 첫 출전은 아니다. 지난해 부산에서 열렸던 BMW레이디스챔피언십에도 나섰고, 당시 공동 41위로 대회를 마쳤다.

일정은 빠듯했다. 지난 10일 KLPGA투어 개막전 롯데렌터카여자오픈을 마치고 이튿날 바로 하와이로 떠나야했다. 하지만 개막전 때부터 보였던 날카로운 샷 감은 하와이에서도 뽐냈다. 이소미는 KLPGA투어 개막전 때 장수연(28)과 최종 라운드 내내 우승 경쟁을 했다. 마지막 홀에서 1타 차로 밀리면서 준우승에 그쳤지만 매서운 경기 감각을 선보였다.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LPGA투어에는 첫 출전했지만 경기력을 잘 이어갔다. 4라운드 내내 언더파를 적어내면서 최종 합계 5언더파 283타로 단독 5위를 마무리했다. 4일 동안 페어웨이 안착률 76.79%, 그린 적중률 63.89%, 평균 퍼팅 수 28개를 기록했다.

이소미는 하와이까지 날아가 LPGA투어에 출전했던 것에 대해 “아쉬움이 많다. KLPGA투어 개막전을 마치고 바로 하와이로 넘어와서 연습 시간도 부족했고 라운드도 많이 못 돌아 코스 공략에 아쉬움이 남는다”고 털어놨다.

평소 미국 진출을 목표라고 밝혔던 이소미는 “LPGA투어 Q시리즈에는 언젠가 꼭 도전할 것이다. 하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경기 외적으로 고민해야 할 게 많다는 걸 느꼈다. 언어나 이동 거리를 경험해보니 해외 투어 출전을 생각할 때 많은 걸 고려해야 한다고 배웠다”고 전했다.

하와이에 다녀와 국내에서 또 이동해 넥센-세인트나인마스터즈2022에 출전하는 게 체력적으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목표는 우승이다.

이소미는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다. 또 어떤 대회를 나가도 후회가 없었으면 좋겠다. 추상적인 얘기가 아니라 내가 대회에 나가서 할 수 있는 걸 다 해보고 싶다. 매 대회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