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건강한 퀄리티 인테리어로 완성한 ‘바른골프’
  • 정기구독
쾌적하고 건강한 퀄리티 인테리어로 완성한 ‘바른골프’
  • 전민선 기자
  • 승인 2022.03.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골프가 새로운 취미 생활로 떠올랐다. 이들은 계절과 관계없이  합리적인 비용에 소수 지인과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장으로 몰린다. 따라서 스크린 골프장의 인테리어 역시 상향 평준화되고 있다. 지난 2월에 문을 연 장재식 프로 골퍼의 바른골프 삼성점은 500여 평 규모의 대형 스크린 골프장으로 LX Z:IN의 퀄리티 인테리어를 통해 골퍼들이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쾌적하고 세련된 바른골프의 인테리어 팁을 공개한다. 

천연석의 고급스러운 멋을 살린 로비

실내 스크린 골프장의 메인 로비와 홀은 마치 골프장의 클럽하우스처럼 공간의 첫인상을 결정한다. 바른골프의 홀에는 천연 대리석 고유의 패턴이 돋보이는 LX Z:IN 이스톤 ‘비아테라’로 우아한 무드를 연출했다. 비아테라는 토파즈, 사파이어 원석에 버금가는 강도를 가진 천연 석영을 약 90% 이상 함유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깨지거나 금이 잘 가지 않으며 스크래치 등 외부 자극에도 견고하다. 또 수분 흡수율이 낮아 생활 오염에 대한 걱정까지 덜어준다. 청소가 쉽고 얼룩 걱정이 적어 오랫동안 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 또한 로커룸은 유해 물질을 최소화하고, 원목의 결을 구현한 차별화된 디자인의  인테리어 필름, 리얼한 표면 디자인의 데코 타일로 벽과 바닥을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숨 쉬는 인테리어

요즘은 살아 숨 쉬는 자연에 대한 열망이 높다. 실내에 자연적 요소를 접목하는 것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바른골프가 자연의 요소를 적극 활용한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다. 바른골프는 지하 공간에 있어 환기가 쉽지 않은 특성을 고려했다. 복도, 타석, 별도로 마련된 필라테스 존 등 100여 평에 걸친 벽체에 생활 악취 감소는 물론 습도 관리에 효과적인 기능성 벽장재 LX Z:IN ‘숨타일’을 적용한 것. 숨타일은 흙 성분을 주원료로, 인테리어 후 새집증후군의 원인 중 하나인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 물질을 흡착해 건강한 공간을 조성한다. 실내 습도가 높을 땐 공기 중의 습기를 빨아들이고, 건조할 땐 머금고 있던 습기를 내뱉어 마치 숨 쉬는 듯 적절한 실내 습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실내의 악취를 감소시켜 상쾌한 공간을 기대할 수 있으며 공사 직후 특유의 냄새까지 줄여준다. 라운드 플리츠 패턴으로 트렌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디자인 효과까지 더했다. 이러한 이유로 요즘 리모델링하는 주거 공간의 아트월이나 아이방에 특히 인기가 좋다. 숨타일이 시공된 필라테스 존 바닥에는 나뭇결과 색감이 살아 있는 원목 마루 LX Z:IN ‘지아마루 원목’을 적용해 한층 더 편안한 수련 공간을 조성했다. 격이 다른 타석 공간 모든 골퍼는 플레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바른골프의 타석은 인테리어 도어 (중문)로 공간을 분리해 이를 꾀했다. LX Z:IN ‘인테리어 도어 5-자동 슬림 슬라이딩’은 센서가 자동으로 문을 열고 닫아주어 캐디백을 들고도 손쉽게 출입할 수 있다. 여기에 화이트 컬러의 슬림한 디자인은 공간에 개방감을 준다. 넓은 면적을 차지해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바닥은 LX Z:IN 데코 타일 ‘하우스’로 연출했다. 중후한 그레이 톤의 포세린 디자인이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으로 알려진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고, 중금속 걱정을 덜어주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환경에서 연습을 즐길 수 있다. 

Interview
_바른골프 장재식 원장


Q. 바른골프 공간을 꾸밀 때 무엇에 주안점을 두었나요?

고객이 집중해서 연습할 수 있도록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함과 쾌적함까지 갖춘 환경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Q. 왜 LX Z:IN을 선택하셨나요?

500여 평의 넓은 공간을 꾸미는 만큼 고민이 많았습니다. 다양한 상업 공간에 대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노하우를 가진 기업을 먼저 찾았죠. 그 결과 LX Z:IN을 선택했습니다.

Q. 인테리어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은 뭔가요?

숨을 쉬는 타일, 숨타일입니다. 습도 유지 기능 덕분에 스크린 골프장이 지하에 있어도 습도를 관리하기 쉬웠는데요. 특히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후 특유의 냄새 없이 상쾌한 공간을 만들 수 있었고, 별도로 냄새를 제거하는 과정 없이 바로 고객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