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하는 여인들을 위한 아이언
  • 정기구독
주저하는 여인들을 위한 아이언
  • 서민교 기자
  • 승인 2021.10.2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병규

이제 먼지 쌓인 쇳덩이는 잊어라. 아이언이 두려운 여성 골퍼를 위한 신무기가 넘쳐난다. 높이 띄우고 멀리 보내기 쉬우니 주저하지 말 것.

미즈노 JPX921 포지드 레이디

크로몰리 소재 채용과 얇아진 페이스 두께, 넓어진 스위트스폿으로 볼 스피드를 올렸다. 헤드의 토 무게를 줄이고 잔여 중량을 주변부에 배분해 조작하기 쉽게 설계함으로써 중심을 벗어난 임팩트에도 방향과 비거리 손실을 줄였다. 샤프트와 그립에서 무게를 빼 #7 아이언 기준 클럽 웨이트를 30g 줄였고 트레일링 에지를 그라인드하여 솔 빠짐을 쉽게 구현했다. 

타이틀리스트 T400

스윙 스피드가 느린 여성 골퍼도 비거리와 관용성을 잃지 않도록 특별히 제작했다. 멀티 소재로 만든 중공 구조 헤드와 샤프트, 그립까지 가벼워 헤드 스피드를 높일 수 있다. 클럽 헤드와 솔이 두툼하고 무게중심도 낮게 뒤로 배치해 높은 탄도를 그릴 수 있다. 롱 아이언으로 갈수록 오프셋이 커진다.  

PXG 0211 V2 아크라 화이트

PXG 라인 중 가성비 좋은 모델이다. 중공 구조 헤드에 1.5mm에 불과한 초박형 마레이징 강 페이스를 사용했고, 내부에는 듀얼 COR 폴리머를 적용해 볼에 많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 골퍼를 타깃으로 조합한 화이트 커스텀 샤프트와 그립은 아름다운 섹시미를 풍긴다. 

사진=조병규
사진=조병규

◆ 캘러웨이 레바

오직 여성 골퍼를 위해 개발 단계부터 내부 테스트를 거쳐 디자인한 프리미엄 풀 세트 모델이다. 관용성과 비거리 성능을 보강한 퍼포먼스와 아름다운 외관까지 신경을 썼다. 여성 스타터가 쉽게 스윙할 수 있도록 #7 아이언부터 구성했고 샤프트는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와 동일해 편안하다. 

◆ 핑 GLE2

탄도와 볼 스피드를 높이기 위해 보다 가볍게 설계했다. 페이스 탄성을 높여 비거리 증가 효과가 있고 텅스텐 토 무게 배분으로 관용성도 높였다. 여성을 위한 아이언답게 와이드 솔 디자인으로 어떠한 라이에도 쉽게 그린을 노릴 수 있다. 세련된 핑크 컬러와 몰딩 캐비티 배지는 기분 좋은 느낌을 준다. 

◆ 테일러메이드 심 글로리

민트 컬러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술적으로도 디테일한 설계를 더해 프리미엄 클럽의 퍼포먼스를 기대해도 좋다. 헤드 바닥의 관통형 스피드 포켓은 미스 샷에도 관용성을 높여 비거리 손실을 줄였다. 헤드 뒤쪽의 스피드 브리지는 임팩트 때 헤드의 비틀림을 방지해 자신감을 더한 콤팩트한 타구감을 준다.

◆ 마크앤로나×에폰 컬래버레이션

에폰이 처음으로 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해 나온 모델이다. 대표적인 피팅 클럽 브랜드의 기술력에 개성 있는 마크앤로나 디자인의 조화로 유니크한 아이언이 탄생했다. 단조 공법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포켓 캐비티 구조로 반발성을 높였다. 블랙 컬러 베이스에 네온 옐로 컬러의 포인트가 매력적이다. 

사진=조병규
사진=조병규

◆ 혼마 T//WORLD GS 레이디스

여성 골퍼를 타깃으로 디테일을 살린 옐로 컬러가 신선하다. L컵과 새로운 슬릿 구조로 페이스 경량화에 성공해 반발 성능을 높였다. 토에 맞아도 반발력 손실이 적다. 풀 캐비티 설계로 캐비티 내부를 극한까지 파내고 솔을 두껍게 설계해 낮고 깊은 무게중심의 고탄도 아이언을 실현했다.

◆ PRGR LS 포지드

헤드 스피드 40m/s의 골퍼를 타깃으로 출시해 쉽고 편하게 탄도와 비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모델이다.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한 원 렝스 기술의 접목이다. 동일한 포지션에서 어드레스가 가능하도록 미들, 쇼트 아이언, 웨지를 각각 동일한 클럽 길이로 설계해 편안함을 제공한다. 고강도 포켓 캐비티 구조로 볼을 쉽게 띄울 수 있다. 

◆ 젝시오 일레븐 레이디스

4피스 헤드 구조와 트윈 그루브를 통해 반발력을 향상시키고 탄도를 높여 편안한 비거리 아이언을 완성했다. 로프트와 샤프트, 그립, 컬러 등 여성 골퍼의 취향과 스펙에 맞게 조합해 54가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상쾌한 타구음을 더해 여성 골퍼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사랑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