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갤러리 스탠드 없어졌으니…나 혼자 하이파이브”
  • 정기구독
고진영 “갤러리 스탠드 없어졌으니…나 혼자 하이파이브”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1.04.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진영(26)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대회 ANA 인스피레이션(총상금 310만 달러)에 갤러리 스탠드가 없어진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고진영은 오는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의 미션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ANA 인스피레이션 기자회견에서 "18번홀 그린으로 걸어갈 때 갤러리 스탠드에 있는 갤러리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게 이 대회의 좋은 기억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진영은 "갤러리 스탠드가 없어져 갤러리들과 하이파이브를 할 수 없게 됐으니 나 혼자 하이파이브를 하겠다"고 말하며 웃었다.

2019년 이 대회 챔피언인 고진영은 지난해엔 코로나19로 인해 불참했고 2년 만에 돌아왔다.

고진영은 "작년에 타이틀 방어 기회를 놓쳤지만 올해 돌아와서 행복하다"며 "1번홀 티 앞에 (이)미림 언니 사진이 붙어 있어 이제 내가 디펜딩 챔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미림은 지난해 ANA 인스피레이션에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네 개 대회에만 출전하고도 시즌 최종전 CME 그룹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상금왕에 오른 고진영은 올 시즌 세 개 대회에 나서 4위 두 번, 컷 탈락 한 번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드라이브 온 챔피언십에서 2년 7개월 만에 컷 탈락을 한 고진영은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경기를 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주 대회를 잘 마무리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가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지난주 KIA 클래식 1라운드 후 타이틀리스트로 드라이버를 바꿨다는 고진영은 대회를 단독 4위로 마무리했다. 고진영은 "2~4라운드에서 이 드라이버를 썼는데 정말 잘 맞았다"며 흡족해했다.

LPGA 투어 통산 7승을 기록 중인 고진영은 ANA 인스피레이션에서 메이저 3승째를 노린다.

고진영은 "페어웨이 여전히 좁고 러프 질겨서 페어웨이를 잘 지켜야 한다.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게 중요하다"면서 "페어웨이 완벽하고 그린도 최고다. 날씨도 너무 덥지 않아서 좋다"며 선전을 다짐했다.

고진영은 박인비(33), 스테이시 루이스(미국)와 함께 오는 2일 오전 4시 33분에 ANA 인스피레이션 1라운드를 시작한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