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소 플레이했잖아” 엄마 지적으로 자청해 벌타 받은 호블란
  • 정기구독
“오소 플레이했잖아” 엄마 지적으로 자청해 벌타 받은 호블란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1.03.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토르 호블란(24·노르웨이)이 어머니의 지적으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총상금 1500만 달러) 1라운드에서 벌타를 받았다.

호블란은 1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폰테베드라 비치의 소그래스 TPC(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친 뒤, 자신의 차로 걸어가던 중 어머니 갈리나의 전화를 받았다.

중계로 아들의 플레이를 본 갈리나는 호블란에게 15번홀에서 벌타를 받았냐고 물어봤다. 호블란은 "무슨 말이냐"고 되물었고, 갈리나는 "네가 제대로 된 지점에 리플레이스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호블란은 어머니와 전화를 끊고 규칙 담당자들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비디오를 돌려본 결과 호블란은 저스틴 토머스(미국)의 퍼팅 라인을 위해 자신의 마크를 왼쪽으로 옮겼고 토머스의 퍼팅 후 마크를 원래 위치로 되돌리지 않고 퍼터 헤드만큼 옮겨진 자리에서 1m 파 퍼트를 했다.

이전 규정이었다면 호블란은 이미 스코어카드에 사인했기 때문에 실격됐을 테지만, 바뀐 규정 3.3b에 따라 2벌타를 받아 72타로 스코어가 바뀌었다.

호블란은 2라운에서 2오버파 74타를 쳐 합계 2오버파 146타로 컷 통과에 실패했다.

호블란은 "아쉽다. 어제 일은 지난 일이고 오늘 경기를 더 잘하지 못한 게 실망스럽다"고 밝혔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