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로 찜했다, 신상 골프화 모음
  • 정기구독
너로 찜했다, 신상 골프화 모음
  • 인혜정 기자
  • 승인 2021.03.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시즌에 맞춰 선보인 신상 골프화는 세련된 외관은 기본, 저마다 경량성과 안정성을 강조한다. 지면과 맞닿는 아웃솔에 힘을 준 점이 눈에 띈다. 어떤 기술력을 적용했는지 살펴보자. 

스파이크 골프화

람다, 유니콘 12819
신비의 상징인 전설 속의 유니콘을 디자인으로 형상화한 골프화다. 감각적인 예일 블루와 화이트 컬러의 조화가 시선을 끈다. 킬트는 탈착 가능해 취향에 따라 스타일을 달리할 수 있다. 아웃솔은 단단한 플레이트가 내장돼 어떠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다.여성용.

아디다스골프, ZG21 보아
Y형 스트랩 디자인의 ‘보아 핏’ 시스템을 적용해 발을 안정적으로 감싸며 무게가 368g으로 가볍다. 안정성 구현을 위해 울트라라이트 스태빌리티 핀을 측면에 장착해 지지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발바닥 전면의 열지도 연구로 최적의 스파이크 위치까지 설정했다. TPU 패널과 끼임 방지용 보조 돌기가 지지력을 높이고 그린을 해치지 않는 친화적인 ‘스윙플레인 트랙션 존’을 만들었다. 남성용.

미즈노골프, NEXLITE 008 보아 스파이크
스트레치 스트라이프 니트 소재를 사용해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한다. 방수 기능을 탑재해 실용성을 높였다. 무게는 255mm 기준 280g으로 가볍다. 고무의 탄성을 가진 TPU와 내부 충격 흡수에 뛰어난 EVA 소재를 새롭게 결합해 지면의 충격을 안정적으로 흡수한다. 남성용.

FJ, 드라이조이스 프리미어
잘빠진 외관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짙게 풍긴다. 반면 아웃솔에서 반전이 느껴진다. 유니크한 스파이크리스 패턴에 기술을 집약했다. 기존 아이콘 대비 27% 가볍고 오솔라이트 인솔로 완충력이 좋아 발의 피로도를 줄인다. 최신 베르사트락스+(VersaTrax+) 아웃솔을 적용. 고급스러운 반투명 고무 트랙션이 돋보이며 독특한 안티 채널링 트랙션 패턴은 모든 라이에서 지지력이 뛰어나다. 남성용.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먼싱웨어, 여성 클래식 펭귄 스파이크리스
탈착 가능한 태슬 디테일로 클래식한 무드가 돋보인다. 600g의 무게로 착용감이 가볍고 프리미엄 소가죽과 코듀라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메모리폼 인솔의 두께감을 아치부터 발꿈치 구간까지 보강해 착화감을 개선했다. 아웃솔과 바닥은 합성고무 밑창으로 쿠셔닝이 뛰어나다. 여성용.

와이드앵글, 레이저 II
내측과 외측이 다른 비대칭 디자인을 적용해 유니크하다. 이중 경도의 파일론 중창을 적용해 스윙 시 중심이 디딤 발 바깥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돕고 스웨이를 방지한다. 발등에 보아 시스템을 사용해 플레이 중에도 간편하게 피팅을 조절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용 아웃솔을 적용했다. 남녀 공용.

데상트골프, R90 스파이크리스
데상트 디스크 부산에서 한국인 족형 테스트와 국내 골프장의 지형을 분석하고 개발했다. ‘보아 핏’ 시스템을 적용해 정교한 피팅을 돕고 발의 밀림과 흔들림을 방지한다. 부위별 분리된 바닥 패턴이 지면과 마찰력을 높인다. 원형 트랙션이 스윙 때 몸의 회전을 높이고 발꿈치 내전을 방지하며 에너지 손실을 줄인다. 남녀 공용.    

에코골프, BIOM H4 바이옴
하이브리드 4세대로 바이옴 2.0 라스트를 적용했다. 발의 자연스러운 모양과 움직임을 기반으로 설계해 지면에 더욱 가깝게 느끼도록 제작했다. 특히 어퍼와 미드솔을 일체형으로 접합해 쿠셔닝과 리바운드의 균형을 맞춘다. 고어텍스 기술로 100% 방수 가능하며 다양한 기후 조건에도 통풍성이 좋아 쾌적한 착용을 돕는다. MTN 그립 아웃솔은 백스윙부터 피니시까지 안정된 접지력을 제공한다. 남성용.  

[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