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예비역’ 송영한·이정환, 내년 코리안투어 복귀 시동
  • 정기구독
‘이제는 예비역’ 송영한·이정환, 내년 코리안투어 복귀 시동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0.12.0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한
송영한

군 복무를 마친 ‘예비역’ 송영한(29)과 이정환(29)이 2021년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복귀에 시동을 걸었다.

송영한은 지난해 1월 입대 후 육군 9사단에서 군 생활을 했다. 올해 8월 전역한 그는 “건강하게 군 복무를 끝내 기쁘다”라며 “골프 선수로서 살아왔던 만큼 처음에는 새로운 경험들이 쉽지 않았지만 이내 잘 적응했다.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3일 밝혔다.

이어 “TV 중계로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를 지켜봤다. 군 생활 초반에는 부럽기도 했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팬의 입장으로 즐기면서 시청했다”며 “무엇보다 골프에 대한 애정과 절실함이 강해졌다. 전역 후 내가 가져야 할 골프에 대한 자세와 향후 계획도 수립했다”고 돌아봤다.

2013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해 그해 KPGA 명출상을 수상하며 ‘어린 왕자’ 애칭을 얻은 송영한은 2015년 일본투어에서도 신인상을 차지했다. 이듬해인 2016년에는 일본투어와 아시안투어가 공동 주관하는 SMBC 싱가포르오픈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송영한은 “투어 무대를 떠나 있던 만큼 샷 구사 능력이 둔해졌다. 또한 입대 전 경험했던 코스로 연습라운드를 가면 새롭게 느껴진다”며 “경기 감각 회복에 중점을 두면서 훈련하고 있고 신체 유연성을 기르기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도 병행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송영한은 투어 입성 당시의 ‘초심’을 되새기면서 2021시즌 준비에 여념이 없다. 그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이다. 출전하는 대회에서 한 단계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큰 욕심을 내기보다는 차근차근 완벽하게 복귀를 준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정환
이정환

코리안투어 2승의 이정환도 지난 10월 전역을 명받고 2021년 KPGA 코리안투어 복귀 신청서를 제출했다. 그는 “투어 밖에서 경기를 지켜봤는데 선수들의 실력이 대단하다. 경쟁력이 높아진 만큼 긴장해야 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2010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한 이정환은 정확한 아이언샷을 구사하며, 투어 데뷔 7년만인 2017년 카이도 골든V1 오픈에서 첫 승을 거뒀다. 이정환은 입대 전 마지막 시즌의 최종전 골프존·DYB교육 투어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오른 바도 있다.

이정환은 “복무 기간 동안 틈틈이 웨이트 트레이닝에 전념했다. 근육량도 증가했고 드라이버 샷 거리도 전보다 늘었다”라며 “약 2년 동안 대회 출전을 못 했다. 그렇기 때문에 경기 조율 능력을 집중적으로 키워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이정환은 “투어가 정말 그리웠다. 전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며 “복귀 시즌에 세운 목표가 있다. 지금은 말할 수 없다. 꼭 이뤄낼 수 있도록 묵묵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