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승’ 김선미, KLPGA 챔피언스 투어 상금왕 등극
  • 정기구독
‘무승’ 김선미, KLPGA 챔피언스 투어 상금왕 등극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0.10.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미
김선미

김선미(47)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챔피언스 투어 상금왕에 등극했다.

김선미는 23일 전라북도 군산시의 군산 컨트리클럽에서 끝난 KLPGA 챔피언스 클래식 10차전(총상금 1억원, 우승 상금 1500만원) 성적이 모두 반영된 결과, 상금왕을 확정했다.

이번 시즌 우승은 없었지만 10개 대회 중 2위 네 번을 포함해 8개 대회에서 톱 텐을 기록하는 꾸준한 성적을 거뒀다. 챔피언스 투어에서 우승 없이 그해 상금왕 타이틀을 거머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선미는 “상금왕이 오랜 꿈이었는데 드디어 꿈을 이루게 됐다. 상금왕이 되고 싶어서 2017년에는 박사 과정도 포기하고 골프에만 매달렸는데 쉽지 않았다. 이렇게 오래도록 간절히 기다린 값진 상금왕을 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감격했다.

이어 김선미는 “올해 우승은 없었지만, 주변에서 우승 없이 상금왕을 한 것이 더 대단한 것이라고 말해줬다. 이번 시즌 꾸준히 상위권에 올랐다는 것만으로 나 자신을 칭찬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선미는 “내년 시즌에는 체력 훈련을 많이 하고 쇼트게임을 보완해서 2승을 하는 것이 목표다.  기회가 된다면 2년 연속 상금왕도 노려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배수현
배수현

배수현(44)은 생애 첫 우승으로 최종전을 장식했다. 배수현은 챔피언스 클래식 10차전에서 최종 합계 5언더파 139타로 정상에 올랐다.

2017년부터 챔피언스 투어에서 활동한 배수현은 “올 시즌 기대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아서 속상했다. 마지막 경기만큼은 꼭 우승하고 싶었는데 목표를 이루게 돼 정말 기쁘다”라며 “함께 연습해주고 퍼트도 가르쳐주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준 민인숙 프로에게 감사 인사를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배수현은 “대회를 치를수록 우승에 대한 마음도 커져서 연습량을 점점 늘렸다. 이번 대회는 샷도 좋고 퍼트도 좋았다. 열심히 연습한 결과를 우승으로 보여줄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단독 선두로 최종 라운드에 임했지만 대회를 뛸 수 있는 것 자체가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긴장보다는 즐겁게 경기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앞으로의 목표로는 “내년에는 상금왕이 되고 싶다. 동계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면서 “나이가 더 들어 챔피언스 투어에서 우승하지 못하더라도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 경기하는 아름다운 프로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