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세이버, 자세교정 앱 ‘포스쳐’·골프장 통합관제 솔루션 ‘버디야’ 출시
  • 정기구독
스윙세이버, 자세교정 앱 ‘포스쳐’·골프장 통합관제 솔루션 ‘버디야’ 출시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0.09.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쳐
포스쳐

㈜스윙세이버(대표 백창훤)가 영상분석 애플리케이션 기술과 인공지능(AI) 모션 인식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자세교정 플랫폼 ‘Posture(이하 포스쳐)’를 출시한다. 또한 ㈜트라이앵글씨엔씨에서 기술 이전받은 통신 기술과 자사의 인공지능 및 IoT 기술이 탑재된 골프장 통합관제 솔루션 'BirdieYa!(이하 버디야!)'를 출시한다.

비대면 자세교정 플랫폼 '포스쳐'는 모바일 앱 영상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전문가와 사용자, AI 코치와 사용자 간의 자세 코칭 정보를 편리하게 공유함으로써 멈춰진 예체능 및 생활 체육 실기 교육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기 교육 현장이 솔루션 부재로 큰 혼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더 효과적이다.

'포스쳐' 플랫폼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클래스 관리 및 레슨 결과 공유, 간편하게 촬영하고 동작을 분석하는 앱 제공 , 레슨 마켓과 AI 코치를 통한 나만의 멘토 이용 등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골프대학과 MOU를 체결해 비대면 골프 분야 실기 교육을 진행하며, 골프 아카데미 및 일반 골퍼를 대상으로 다음 달 30일까지 안드로이드 버전 베타 테스트를 무료로 진행한다. IOS 버전은 추후 론칭된다.

버디야
버디야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기반 골프장 관제 솔루션 '버디야'는 IoT, AI 기반에 통신비 없이 경기 관제, 시설 관제, 코스 관제 업무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다. 시설물 안전 관리, 타구 사고, 카트 사고 등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골프장의 인적, 물적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과 수익 구조 개선, 직원 업무 감소로 인한 높은 수준의 업무가 가능케 한 솔류션이다.

트라이앵글씨엔씨에서 기술 이전받은 통신 제품과 IoT 기술이 결합한 골프장 통합 관제 솔루션은 국내 및 미국, 일본 등에 수출해 그 실력을 인정 받았다.

버디야의 특징은 안전한 골프장을 만드는 데 일조하는 것이다. 타구 사고, 잔디 보호, 카트 사고 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솔루션이 적용됐다. 홀 신호등 적용으로 타구 사고 예방에 효과를 보는 골프장도 있다.

셀프 라운드를 통해 골프의 진정한 재미를 찾을 수도 있다. 태블릿뿐 아니라 골퍼 개인 핸드폰을 통해 잔여 거리, 핀 위치, 핀 방향, 바람 방향 등이 서비스되고 스스로 스코어카드를 꾸미고 관리하고 출력할 수 있다.

또한 AI 코치에게 배우는 골프 동작 분석이 결합한 세계 최초의 '내 손 안에 캐디와 레슨 프로가!' 앱 서비스를 제공해 스킬을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직원들이 편리한 업무 개선으로 노동력이 감소해 관리 수준이 향상되고, 골프장은 통신비 없이 경기, 시설, 코스 등에 적용해 비용 절감을 이룬다.

㈜스윙세이버 골프 플랫폼 사업부 홍진구 실장은 “스윙세이버가 추구하는 가치는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일상의 여가를 즐기는 모습이다. 세상이 필요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 또한 골프장 관제를 12월 말까지 도입을 희망하는 골프장에 대해서는 경기 관제와 시설 관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스윙세이버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고형승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형승
Copyright © 2020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om@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