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2승 박현경 “희정이 퍼팅 잘해 마지막까지 안심하지 않았어요”
  • 정기구독
시즌 2승 박현경 “희정이 퍼팅 잘해 마지막까지 안심하지 않았어요”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0.07.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경
박현경

시즌 2승에 선착한 박현경(20)이 '동갑내기 라이벌' 임희정(20)과의 연장전에서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현경은 13일 부산 기장군의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총상금 10억원) 최종 2라운드 연장 5차전에서 버디를 잡아 파에 그친 임희정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박현경은 우승 후 중계 방송사와 인터뷰에서 "정규 투어에 와서 연장전을 처음 치러봤다. 초반엔 긴장이 많이 안 됐지만 18번홀에 올라오면서 긴장이 많이 됐다. 생각보다 빨리 2승 하게 돼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현경은 18번홀(파4)에서 치른 연장 3차전에서 버디 기회를 만들어놓고 퍼트가 살짝 짧아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이에 대해 박현경은 "긴장이 너무 많이 돼 자신 있게 치지 못했다. 마지막 연장 5차전에서 세컨드 샷이 가까이 붙어서 희망이 있겠다 했지만 (임)희정이가 워낙 퍼팅을 잘해 안심하진 않았다. 마지막 버디 퍼트하기 전까지 긴장을 놓지 않았다"라고 돌아봤다.

박현경은 18번홀에서의 연장 5차전에서 두 번째 샷을 핀 앞 1m 거리에 붙였다. 임희정의 두 번째 샷은 핀 뒤로 흘러갔고 임희정은 두 번의 퍼트로 파를 기록하며 먼저 홀아웃했다. 박현경은 1m 버디 퍼트를 놓치지 않고 우승을 확정했다.

KLPGA 챔피언십 우승 이후 2개월 만에 우승을 추가한 박현경은 KLPGA 투어 선수들 가운데 가장 먼저 시즌 2승을 달성했다.

박현경은 캐디를 맡은 아버지 박세수 씨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박현경은 "내가 혼자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프로 출신인 아버지가 판단해 줄 때가 있다. 아버지의 의견을 반영해서 플레이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아버지는 나의 자부심이고 힘이 많이 된다"고 말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