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크우드 측 “KLPGA 선수권 위해 선수 레인지·위생 대책 만반의 준비”
  • 정기구독
레이크우드 측 “KLPGA 선수권 위해 선수 레인지·위생 대책 만반의 준비”
  • 주미희 기자
  • 승인 2020.05.1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전 세계 골프 투어 중 처음으로 열리는 KLPGA 챔피언십을 준비하는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 측이 "선수 레인지, 위생 대책 등 만반의 준비를 거듭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 측은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여파로 한동안 주춤했던 골프 업계에 첫 포문을 여는 대회인 만큼, 관계사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의 핵심 인력까지 합세해 TF 팀을 구성하는 등 그간 기량을 펼칠 수 없었던 선수들의 사기를 도모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선수단이 가장 염려할 위생 방면에서 완벽을 기하기 위해 특급호텔만이 보증할 수 있는 치밀하고 체계적인 위생 대책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첫째, 모든 선수들에게는 연습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급 라운지 공간으로 어반 레인지를 제공한다.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 내 위치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골프 연습장 어반 레인지는 스윙 연습 공간에 그쳤던 기존 연습장과는 달리, 전방위적 골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최고급 골프 시설이다. 지난해 41회 크리스 F&C KLPGA 챔피언십에서도 선수들의 열띤 찬사를 받았다.

올해는 출전 선수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연습을 위한 203m 전장의 드라이빙 레인지의 64개 최신식 타석을 선수 간 타석 하나를 비운 채 사용하는 방식으로 감염 예방을 대비한다. 주목할 만한 점은, 안전한 야외에 마련된 2층 루프탑 테라스를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마련한다는 것이다. 야외 테라스는 경기 전후 가벼운 운동 및 스트레칭과 호텔 셰프가 준비한 디저트와 함께 티타임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된다.

둘째, 선수 및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을 기본으로, 어반 레인지 입구에는 국내 최초로 워크 스루(Walk through) 특수 UV 살균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들은 1차적으로 UV 살균 소독기를 통과해 어반 레인지에 입장하고, 그 직후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선수단이 거쳐가는 모든 동선마다 손 소독제 및 소독 티슈 등을 비치하는 등 전방위적인 만전을 기하고 있다.

어반 레인지는 연초부터 전관 내외부 살균 방역을 매일 4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대회 기간 중에는 외부인의 출입을 완벽하게 통제할 계획이다.

어반 레인지 내 레스토랑에서는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셰프가 손수 컨설팅해 준비하는 건강식 조식, 중식 뷔페를 마련한다. 서울 3대 뷔페로 정평이 난 ‘셰프 팔레트’의 인기 메뉴는 물론, 2030 여성 선수들의 입맛과 코로나19에 대비한 면역력 강화를 고려한 다채로운 메뉴를 맛보며 제대로 된 골프 라이프 스타일 경험을 선사한다. 레스토랑은 선수의 안전을 위해 개별로 앉아 식사할 수 있도록 1인 테이블로 준비된다.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 마케팅 나도연 본부장은 “전 세계인이 지켜보는 올해 첫 메이저 골프 대회를 명문 골프장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유치하게 돼 영광”이라며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의 건강을 위해 태극 낭자들의 기량만큼이나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 라운지를 준비하겠다”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KLPGA 챔피언십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양주시의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코로나 극복,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는 부제로 개최된다. 최근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체계가 완화된 이후 첫 시도인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골프 팬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