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EARCH 3, Fairway Woods [Equipment:1603]
  • 정기구독
THE SEARCH 3, Fairway Woods [Equipment:1603]
  • 김기찬
  • 승인 2016.03.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SEARCH 3, Fairway Woods [Equipment:1603]
1
      2
    3
  4 ✽ L은 로 핸디캐퍼, M 미들 핸디캐퍼, H 하이 핸디캐퍼   5

CALLAWAY BIG BERTHA ALPHA 816 ◆◆ 

가격  300달러 제품평  캘러웨이의 페어웨이우드 중에서 첨단 기술이 가장 집약된 이 제품에는 조정 가능한 호젤 외에 주목할 부분이 있다. 무게를 줄여준 합성 크라운과 전체를 감싸는 컵 페이스는 볼의 속도와 실수 완화성을 높여준다. 하지만 더 근사한 건 스핀과 발사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솔의 웨이트이다. 골퍼 사용기  (L) 볼의 궤도가 변함없이 쭉 이어진다. (M) 로 핸디캐퍼를 위한 제품일지 모르지만, 볼을 정확히 맞히지 못했을 때도 멀리 날아갔다.

CALLAWAY GREAT BIG BERTHA

가격  250달러 제품평  이 클럽은 캘러웨이가 자랑하는 실수 완화성 기술을 한 단계 더 높였다. 헤드는 더 크고 안정적이며, 크라운과 솔을 감싸는 페이스는 스프링 효과를 발휘하고, 거기에 거침없이 잔디를 통과하는 워버드 솔 플레이트를 갖추었다. 다섯 가지 로프트 가운데 셋은 14~22도로 조정할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세트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골퍼 사용기  (L) 마음 내키는 대로 공격적으로 스윙하거나 매끄럽게 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H) 디자인은 차분하지만 그 안에는 야수가 숨어 있다. 나는 3번 우드를 사용하지 않는데, 이 클럽의 탄도는 마음에 들었다.

CALLAWAY XR16/PRO

가격  230/250달러 제품평  이 클럽은 캘러웨이가 지금껏 선보인 가장 얇은 주조 크라운을 자랑한다. 이게 중요한 이유는 무게중심을 낮춰서 높은 발사 각도와 실수 완화성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체를 감싸는 페이스와 더 커진 크기가 더해지면서 샷이 빗나가더라도 처리 가능한 거리에 도달할 여지가 커졌다. 골퍼 사용기  (L) 완벽한 크기. 얕은 페이스는 잔디에서 사용할 때 용이하다. (M) 양의 탈을 쓴 드라이버. 거리는 탁월한데, 샷은 3번 우드만큼 수월하다.

COBRA KING F6

가격  240달러 제품평  솔에 배치된 두 개의 웨이트는 이걸 두 개의 클럽으로 만들어준다. 20g짜리 텅스텐 웨이트를 앞쪽에 배치하면 평평한 궤도에 낮은 스핀을 기대할 수 있다. 굳이 영웅적인 플레이를 할 마음이 없을 경우 3g짜리 웨이트를 앞으로 옮겨서 높은 탄도와 관대한 실수 완화성을 추구하면 된다. 골퍼 사용기  (L) 볼이 페이스에 맞고 튀어 나간다. (M) 날카로운 디자인과 낮은 프로필이 어드레스 때 자신감을 준다. 폭발적인 소리가 난다.

COBRA KING LTD

가격  300달러 제품평  속이 들여다보이는 솔의 구멍이 눈길을 사로잡지만, 실제로 효과를 발휘하는 건 무게중심을 낮춰서 스핀을 줄이고 에너지 전이율을 높인 무게와 위치이다. 또 이 구멍 덕분에 무게를 줄임으로써 내부에 텅스텐 웨이트를 추가해서 임팩트 때의 볼 속도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이걸 통해 안을 들여다보면 고강도 스틸 페이스를 볼 수 있다. 골퍼 사용기  (L) 수상할 정도로 길다. (M) 중간 탄도로 날아가는 게 마음에 들었다. 미끄러지듯 잔디를 통과하며 볼을 정확히 맞힌다.

6

NIKE VAPOR FLY

가격  250달러 제품평  페이스와 크라운 그리고 솔의 여러 부분을 얇게 처리해서 무게를 줄이고 거리를 늘렸다. 그 무게는 나이키의 트레이드마크인 캐비티 디자인까지 솔 바깥쪽을 따라 낮게 재배치해서 실수 완화성을 더 높였다. 페이스 아래쪽에 맞은 샷의 결과도 개선되었는데, 그건 더 넓어진 리딩 에지와 더 깊고 더 유연해진 솔 채널 덕분이다. 골퍼 사용기  (L) 맞히기 쉬운 로 핸디캐퍼용 클럽처럼 보인다. (H) 볼이 조금 더 높게 날아가지만 거리에는 전혀 손실이 없다.

PING G

가격  270달러 제품평  페어웨이우드로 볼을 마음껏 띄울 수 없어 고민이라면, 핑이 그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핑은 리딩 에지를 낮춰서 임팩트 위치를 12% 높이고 무게중심은 더 낮췄다. 이 두 가지는 스윙에 전혀 변화를 주지 않고도 볼을 더 높이 띄울 수 있다는 뜻이다. 스프링 효과를 발휘하는 고강도 스틸 페이스도 도움이 된다. 골퍼 사용기  (M) 풍선처럼 떠오르지 않는 곧고 높은 탄도를 구현해주는 클럽이다. (H) 낮은 프로필의 헤드가 마음에 든다. 나무 방망이로 홈런을 쳤을 때와 같은 멋진 소리가 난다.

TAYLORMADE M1

가격  300달러 제품평  테일러메이드가 지금까지 만든 페어웨이 중에서 조정 가능성이 가장 탁월한 제품이다. 밀어서 옮길 수 있는 웨이트(볼의 방향을 좌우로 변경)와 호젤로 변경할 수 있는 4도의 로프트를 조정하면 원하는 샷의 경로를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탄소 혼합물 크라운도 주목할 만한데, 무게중심을 낮춰서 에너지 전이율은 높이고 스핀은 줄였다. 골퍼 사용기  (L) 웨이트를 잘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M) 대기를 꿰뚫는 공격적인 탄도가 호쾌하다.

TAYLORMADE M2

가격  250달러 제품평  M1과 동일한 종류의 혼합물 크라운을 사용했지만 차이점은 속에 숨어 있다. 움직일 수 있는 웨이트 대신 페이스만큼 기다란 채널을 만들었다. 이게 볼 속도와 발사 각도를 높여준다. 그리고 너무나 흔한 페어웨이우드의 실수, 낮게 빗맞는 샷에도 도움이 된다. 골퍼 사용기  (L) 오래된 우드의 전형적인 특징인 정확한 느낌을 주면서도 오늘날의 실수 완화성 기술을 갖추었다. (M) 소리는 조용하지만 그러면서도 페이스의 탄성이 느껴진다.

TITLEIST 915F/915Fd

가격  280달러 제품평  솔의 채널이라고 다 같은 게 아닌 모양이다. 타이틀리스트의 페어웨이우드에 있는 홈은 드라이버의 것과 똑같아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더 좁고 깊으며 위치도 페이스에 더 가깝기 때문에 스프링 효과와 스핀 컨트롤이 개선되었다. 둘 중에서 더 콤팩트한 Fd가 볼 탄도가 더 낮고 스핀이 적다 골퍼 사용기  (L) 헤드의 모양이 콤팩트하며, 볼의 탄도를 컨트롤하기가 쉬웠다. (M) 전통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샷이 정확하고 효율적이었다.  

7

MIZUNO JPX EZ

가격  250달러 제품평  솔의 물결무늬는 다른 클럽의 홈과 정확히 똑같다고 볼 수 없다. 물론 임팩트 때 페이스의 스프링 효과를 통해 거리 증대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물결무늬가 더 얕고, 힐과 토를 전체적으로 감싸고 있기 때문에 헤드 안쪽의 아래쪽에 질량을 집중하고 주변부에도 무게를 더 많이 배치해서 발사 각도와 실수 완화성이 향상되었다. 골퍼 사용기  (L) 중간에서 높은 수준의 높이로 대기를 꿰뚫는 샷. 이 클럽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H) 쉽다는 뜻의 이름(EZ)은 거짓말이 아니었다. 실수 완화성이 좋다.

TOUR EDGE EXOTICS EX9/TOUR

가격  230/300달러 제품평  이 페어웨이우드는 볼을 직접 맞힐 때든 잔디를 통과할 때든 상관없이 임팩트 때의 속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제일 먼저 주목할 것은 스프링 효과가 높은 페이스인데, EX9은 초고강도 스틸을 사용하고 투어는 티타늄을 사용했다. 지면의 라이를 공략할 때는 잔디 얽힘을 개선한 솔의 물결무늬가 효과를 발휘한다. 페어웨이(또는 러프)의 라이가 완벽하게 평평하지 않다면 솔이라고 해서 그래야 할 이유가 있을까? 골퍼 사용기  (L) 기분 좋게 튀어 나간다. 온 힘을 쏟지 않고도 효과를 볼 수 있었다. (M) 대기를 꿰뚫는 탄도. 잔디를 제대로 가른다. 물결무늬 솔이 페어웨이에서 도움이 되는 것 같다.

YONEX EZONE XPG

가격  230달러 제품평  그립 아래쪽에 삽입한 20g의 텅스텐 가루가 클럽의 평형추 역할을 한다.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평형추는 퍼터의 전유물이 아니다. 그립의 무게로 인해 손에 더 가깝게 이동한 균형점이 클럽 컨트롤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스윙 속도가 더 높아진다. 가벼운 혼합물 크라운으로 절약한 무게는 무게중심을 낮춰서 발사 각도를 높였으며, 조정 가능한 호젤은 여덟 개의 세팅별로 로프트를 +/- 1.5도씩 변경할 수 있다. 골퍼 사용기  (L) 콤팩트한 헤드가 근사하다. 어드레스 때의 모습이 깔끔하다. (M) 실수 완화성이 뛰어나고 원하는 높이가 나왔다. (H) 최적의 거리를 구현할 수 있는 완벽한 탄도.   THE SEARCH, 1 보러가기 THE SEARCH, 2(DRIVER) 보러가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