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골퍼 신나송, 개인 브랜드 화장품 나온다
  • 정기구독
프로 골퍼 신나송, 개인 브랜드 화장품 나온다
  • 고형승 기자
  • 승인 2019.12.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아이엠피랩 강수호 대표, 코스맥스 김철희 상무,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 최예지, 신나송, 스포츠인텔리전그룹 김명구 대표, 정우석 실장
(왼쪽부터) 아이엠피랩 강수호 대표, 코스맥스 김철희 상무, 인핸스비 노석지 대표, 최예지, 신나송, 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김명구 대표, 정우석 실장

미디어 프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신나송을 비롯해 임미소, 최예지 등 스포츠 스타들이 직접 참여해 그들이 원하는 맞춤형 화장품을 브랜드화한다.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인 ㈜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대표이사 김명구, 김동욱)과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MCNCELEB을 운영하는 ㈜아이엠피랩(대표이사 강수호)은 12월 3일 판교에 위치한 ㈜코스맥스 본사에서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를 개발하는 ‘유어브랜드(YOURBRAND)’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여기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스타들이 참여했다.  

이번 계약은 최근 많은 화장품 회사가 전문 브랜드숍에서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시장 환경에서 스포츠 스타들의 경험과 팬덤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화장품 비즈니스 모델의 필요성에 대한 솔루션을 찾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또 ‘유어브랜드’ 프로젝트를 통해 잠재력 있는 스포츠 스타를 발굴하고 그들에게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스포츠 스타와 뷰티 셀럽이 함께하는 코스메틱 트렌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스포츠와 뷰티 분야 인플루언서들의 전문적인 역량을 개발하고 향후 온라인 소비 패턴으로 변화하는 뷰티숍 이용 고객의 특성에 맞춰 오프라인 유통 기업과도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 궁극적으로 케이-뷰티(K-Beauty)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는 글로벌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 전문기업인 ㈜코스맥스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전문 회사인 ㈜인핸스비가 함께 참여한다.

㈜코스맥스는 스포츠 스타들이 추구하는 화장품의 생산을 책임지고 ㈜인핸스비는 화장품 콘셉트, 네이밍, 스토리, 디자인 개발의 브랜딩부터 상품 SKU 전략, 유통, 가격 등 마케팅 전략과 실질적인 제품 개발, 생산 등 효율적인 비용과 최적화된 A to Z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선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신나송, 최예지, 임미소의 유어브랜드 개발을 시작으로 남자 선수들을 활용한 남성 전문 브랜드도 곧 론칭할 계획이다.

[고형승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tom@golfdigest.co.kr]

사진 제공 | 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1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