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훈, 허리 통증 데이 대신해 프레지던츠컵 출전
  • 정기구독
안병훈, 허리 통증 데이 대신해 프레지던츠컵 출전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12.0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훈(28)이 허리 통증으로 프레지던츠컵 출전을 포기한 제이슨 데이(32, 호주)를 대신해 프레지던츠컵에 처음 출전한다.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 팀 단장 어니 엘스(50, 남아공)는 지난달 30일(한국시각) "부상으로 대회 출전이 어려워진 데이를 대신해 안병훈이 새로운 인터내셔널 팀 멤버가 됐다"고 발표했다.

데이는 엘스의 단장 추천으로 통산 5번째 프레지던츠컵에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등 부상으로 어쩔 수 없이 올해 프레지던츠컵 출전을 포기했다. 이번 프레지던츠컵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호주 멜버른의 로열 멜버른 골프 클럽에서 개최된다.

엘스 단장은 “제이슨이 빨리 회복하기를 바란다. 저희는 제이슨이 인터내셔널 팀원으로서 로열 멜버른에서 함께 경기하고 그의 경험을 함께 나누기를 기대했는데 그러지 못하게 돼 아주 아쉽다”라고 말했다.

이어 엘스 단장은 “그래도 다행인 점은 제이슨을 대신할 수 있는 실력 있고 준비된 선수들이 많다는 점이다. 안병훈처럼 안정적이고 재능 있는 선수가 제이슨의 공백을 잘 메울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가을과 시즌 내내 안병훈은 멋진 플레이를 보여줬고, 우리 팀에 잘 어울리는 선수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안병훈이 인터내셔널 팀에 합류하면서, 인터내셔널 팀에는 이미 단장 추천으로 팀에 합류한 2019년 올해의 신인 임성재(21)를 포함해 두 명의 한국 선수가 출전한다.

안병훈은 2018-19시즌 PGA 투어에서 8월 윈덤 챔피언십의 3위를 포함해 톱 텐에 세 번이나 들었고, 톱 25 8번을 기록했다. 안병훈은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 팀 선수 순위에서는 15위로 마무리를 해, 아쉽게도 프레지던츠컵 자동 선발에는 포함되지 못했다. 하지만 2019-20시즌을 견고하게 시작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엘스 단장의 부름을 받았다.

안병훈은 새롭게 시작된 2019-20시즌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에서 3위에 올랐고, 더 CJ컵에서는 공동 6위, 조조 챔피언십에서는 공동 8위를 기록했다. 2019 WGC HSBC 챔피언십에서는 공동 14위로 마무리해 최근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안병훈은 “데이가 인터내셔널 팀의 일원으로 출전하지 못하게 돼 아쉽고, 이른 시일에 쾌유해서 다시 필드에 복귀하기를 바란다. 새벽에 엘스 단장으로부터 프레지던츠컵에 선발됐다는 전화를 받았을 때 정말 놀랐다”고 말했다.

또 안병훈은 “올 한해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하는 것이 내 목표였고, 처음으로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하게 돼 영광이다. 멜버른에서 엘스와 다른 팀원들과 함께 경기하는 것이 기대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터내셔널 팀의 우승에 공헌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우민수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민수
Copyright © 2019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