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바야시 회장 머리를 숙이다
  • 정기구독
일본 고바야시 회장 머리를 숙이다
  • 고형승 기자
  • 승인 2019.11.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LPGA 고바야시 히로미 회장

일본여자프로골프협회(JLPGA) 고바야시 히로미 회장이 지난주 노부타그룹마스터스GC레이디스에서 베테랑 선수인 류 리쓰코(32)가 골프장 관계자에게 폭언을 한 부분에 관해 머리 숙여 사과했다. 

고바야시 회장은 “정말 있어서는 안 될 부적절한 발언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라면서 “(관계자에게) 매우 큰 실례를 범했으며 그것과 관련해 대신 사과의 말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세부적인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 경과를 말할 수 없다”면서 “곧 협회의 규정에 따라 해당 선수의 발언도 참고한 후 처벌 수위를 결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물의를 일으킨 류 리쓰코는 JLPGA투어에서 5승을 거둔 베테랑 선수로 생애 획득 상금 22위의 선수다. 2006년 입회했으며 2007년부터 본격적인 투어 생활을 한 선수다. 

그는 대회장 목욕탕에 수건이 마련되어 있지 않자 불만을 토로했고 그 과정에서 “머리가 나쁘면 죽어야 한다”고 관계자를 향해 소리를 질렀다. 

폭언을 들은 오카모토 아야코 씨는 골프장의 부지배인으로 “협회가 선수의 (에티켓) 교육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일본의 소중한 골프 문화를 지켜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강력하게 항의했다. 

[고형승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tom@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