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골프] 내 아이 잠재력 키우는 가이드 라인
  • 정기구독
[주니어 골프] 내 아이 잠재력 키우는 가이드 라인
  • 인혜정 기자
  • 승인 2019.11.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다이제스트 베스트 교습가인 로빈 사임스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줄 올바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아이가 새로운 것에 도전할 때 부모는 늘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어 한다. 더불어 잘못된 방향으로 시작해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

골프도 다르지 않다. 잘못된 것에 중점을 두면 아이들은 골프에 대한 재미를 잃고 결국 잠재력을 개발할 기회를 잃게 된다. 코치의 관점에서 본다면 이런 상황은 정말 안타깝다. 나는 골프를 제대로 시작하는 것을 돕고자 이번 기회를 통해 몇 가지 팁을 전하겠다.

골프는 삶의 여러 부분에서 도움이 된다. 주니어 골퍼는 골프를 통해 에티켓, 정직함, 스포츠맨십, 노력, 투지 등을 배울 수 있다. 이런 점은 삶의 여러 방면에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처음 골프를 시작하는 주니어에게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

1 골프에 흥미를 갖도록 도와라
가장 중요한 단계다. 아이가 골프 클럽을 잡는 것에 대해 재미를 느낀다면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게 돼 실력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초반에는 기술적인 부분이나 플레이의 질적인 부분에 신경 쓰지 말고 긍정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하는 게 중요하다.

2 주니어 전용 골프 클럽을 사용하라
많은 주니어 골퍼가 너무 길거나 무거운 클럽 등 잘못된 장비로 골프를 시작한다. 이것은 기술적인 부분의 발전을 방해하고 게임을 어렵게 만든다. 간혹 골프로부터 멀어지기도 한다. 반드시 아이들의 나이와 힘에 맞는 주니어 전용 골프 클럽을 사용하자.

3 특별화하지 마라
학부모들은 어린 나이에 골프에만 집중해야 엘리트 골퍼가 된다는 잘못된 생각을 한다. 여러 연구 자료에서는 만 12세 이하의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과 스포츠를 즐겨야 한다고 강조한다. 다른 운동 기술을 익힘으로써 엘리트 골퍼로 성장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4 다양한 연습으로 재미를 갖게 하라
아이들과 같이 연습할 때는 작은 섹션으로 나눠야 한다. 예를 들면 칩 샷 10분, 드라이버 샷 10분, 아이언 샷을 조금 연습한 다음에 표적을 바꿔 연습하고 마무리하면 된다. 이러한 연습은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재미를 주는 동시에 빠르게 습득하도록 돕는다.

5 그룹 레슨
처음 시작할 때 그룹 레슨을 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이 처음 몇 년은 일대일 코칭보다는 그룹으로 배울 때 빠르게 학습한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실력이 조금 발전한 다음에 한 달에 한 번 정도 일대일 코칭을 제공하고 나중에 경험과 나이가 많아지면 그에 맞게 횟수를 늘린다. 이와 같이 한다면 골프에서 목표를 무엇으로 설정하든 아이들에게 최고의 시작을 제공하는 것이다.

글_로빈 사임스 골프다이제스트 인스트럭터 / 정리_인혜정 골프다이제스트 기자(ihj@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우민수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민수
Copyright © 2019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