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박성현, 세계 랭킹 1·2위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동반 출격
  • 정기구독
고진영·박성현, 세계 랭킹 1·2위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동반 출격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10.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성현과 고진영이 9일 열린 KLPGA 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여주=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고진영(24)과 박성현(26)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이저 대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2억 원)에 동반 출격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9일 경기도 여주의 블루헤런 컨트리클럽(파72, 6,736야드)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자부심이 느껴진다", "한국에서 함께 경기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고진영은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메이저 2승을 포함해 4승이나 거두며 올해의 선수, 상금, 평균 타수 등 전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박성현도 올해 2승을 기록하며 세계 랭킹 2위에 이름을 올린다.

미국 무대를 평정하고 있는 이들이 국내 무대에 함께 출전한다.

박성현은 "2년 전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 출전했을 때, 당시 한·미·일 상금 랭킹 1위였던 (이)정은이, (김)하늘 언니, 나 이렇게 동반 플레이를 했다. 그때 느낌이랑 비슷하다. 신기하고 멋진 일이라고 생각한다. 미국 투어에서 한국 선수가 1~2위를 하고 있는데 국내 대회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고 자부심도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에 고진영은 "언니도 나도 잘하고 있는데 역사 깊은 메이저 대회에 같이 나오게 됐다. 이상하게 시간이 맞지 않아 미국에선 언니를 보기 힘든데 한국에서 볼 수 있어 좋다"며 미소 지었다.

고진영, 박성현뿐 아니라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배선우, 김하늘도 힘을 보탰다.

김하늘은 "좋은 선수들이 많이 나왔으니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지켜보면 재밌을 것 같다"고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고진영은 지난주 인천에서 열린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 출전해 공동 4위를 기록했지만 퍼트 난조에 시달린 바 있다.

고진영은 "쇼트 게임 코치와 연락해서 어드레스, 세트업 등 피드백을 받았다. 골프는 조금만 틀어져도 안 되기 때문에 예민한 운동인 것 같다. 한국에서 한 달간 쉬면서 혼자 연습했는데 옆에서 봐주는 사람이 있는 것과 없는 게 차이가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 자신에게 "88점"을 줬고, "남은 대회에서 12점을 채우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chuchu@golfdigest.co.kr]

[사진=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조직위원회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