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욕설 파문 김비오 “무조건 내 잘못”…징계위원회 개최
  • 정기구독
손가락 욕설 파문 김비오 “무조건 내 잘못”…징계위원회 개최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9.2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가락 욕설 논란에 휩싸인 김비오(29)가 자신의 행동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이 사안을 징계위원회에 회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비오는 29일 경북 구미시의 골프존카운티 선산(파72, 7,104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 16번 홀(파4)에서 갤러리를 향해 손가락 욕설을 해 충격을 줬다.

김비오가 공동 선두를 달리던 16번 홀. 김비오가 티 샷 다운스윙을 할 때 한 갤러리가 카메라 촬영음을 내면서 김비오가 스윙을 멈추지 못했고 티 샷은 100m도 채 가지 못했다.

김비오는 갤러리를 향해 가운뎃손가락을 세우는 손가락 욕설을 했고 드라이버로 티잉 에어리어를 내려찍기도 했다.

이러한 장면은 TV 생중계를 통해 여과 없이 방영됐다.

김비오는 이 홀에서 세 번째 샷 만에 4.5m 파 퍼트를 잡아내 공동 선두를 유지했고, 17번 홀(파3)에선 그린 밖에서 6m 버디에 성공해 1타 차 단독 선두로 나섰다.

김비오는 18번 홀 그린으로 향하던 중 중계 카메라를 향해 "아까 죄송해요. 더 성숙한 선수가 될게요"라고 사과했다.

챔피언 퍼트에 성공하고 우승을 확정하고 나서는 그린 주위에 모인 갤러리를 향해 큰 소리로 "16번 홀에서 너무 죄송하게 대처했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더 성숙한 골프 선수가 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KPGA 관계자는 "갤러리를 향해 욕을 한 건 명백한 잘못이다. 징계위원회가 열릴 예정이다. 징계를 받을 것이며 징계 범위는 징계위원회에서 결정된다"고 밝혔다.

KPGA에 따르면 김비오는 우승 후 공식 인터뷰에서 "무조건 내 잘못이다. 16번 홀은 찬스 홀이기 때문에 샷을 하기 전에 캐디가 갤러리에게 ‘조용히 해달라. 핸드폰을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우승을 다투는 상황이라 굉장히 예민해 있었다"고 말했다.

김비오는 두 번째 샷을 하는데도 갤러리 소음이 여전해 세 차례 정도 다시 어드레스를 해야 했다고 덧붙였다.

김비오는 "이번 행동에 대해서는 프로 선수로서 정말 잘못했다고 느끼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싶다. 죄송한 마음이다"고 밝혔다.

징계에 대해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내 잘못에 대한 합당한 벌을 받는 것은 규정상 사실이다. 마음을 비우고 있다. 아직 인성적으로 덜 성숙한 것 같다. 더욱 성숙한 골프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비오는 이번 우승으로 올 시즌 가장 먼저 2승을 달성했고, 제네시스 포인트 1위(3485점), 상금 순위 7위(약 2억7000만 원) 등 각종 부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이번 손가락 욕설 파문으로 의미가 상당히 퇴색됐다.

네티즌들은 "갤러리 매너에도 문제가 있지만, 손가락 욕설은 미성숙한 표현이었다", "아이와 같이 보고 있었는데 너무 놀랐다. 전국의 시청자가 보는 앞에서의 저런 행동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비오의 징계위원회는 오는 30일 개최된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사진=K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