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재, 아시아 선수 최초 PGA 투어 신인상 수상 쾌거
  • 정기구독
임성재, 아시아 선수 최초 PGA 투어 신인상 수상 쾌거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9.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재(21)가 아시아 선수 최초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신인상을 수상했다.

PGA 투어는 12일(한국시간) 임성재가 2019년 PGA 투어 올해의 신인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임성재는 지난 6일에 종료된 투어 동료 멤버들의 투표에 의해 신인상의 주인공이 돼, 올해 처음으로 ‘아놀드 파머상’으로 명명된 PGA 투어 올해의 신인상의 첫 번째 수상자가 됐다. PGA 투어 신인상은 PGA 투어와 수많은 젊은 선수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던 전설적인 골프 영웅 아놀드 파머를 기념하기 위해 2019년에 신인상의 이름을 변경했다.

임성재는 올해 신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시즌 최종전인 투어 챔피언십에 진출했고, 페덱스컵 공동 19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이번 수상으로 임성재는 1997년 스튜어트 싱크에 이후 처음으로 2부 투어에서 올해의 선수상과 이듬해 PGA 투어 신인왕을 연달아 받은 선수가 됐다.

올 시즌 임성재는 35번의 대회에 출전해 26번 컷 오프를 통과했고, 7번의 톱 텐, 3번의 탑 5를 기록했다. 그의 시즌 최고 성적은 지난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에서 기록한 공동 3위이다. 또 임성재는 올 시즌 35개 대회에 출전해 페덱스컵이 시작된 이후 데뷔 시즌에 가장 많은 대회에 출전한 신인으로도 이름을 남기게 됐다. 임성재는 신인상을 두고 카메론 챔프, 콜린 모리카와, 매튜 울프, 아담 롱과 경쟁했다.

PGA 투어 커미셔너 제이 모나한은 “임성재의 PGA 투어 올해의 신인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그는 올해 ‘아이언맨’ 시즌을 보냈고, 시즌 내내 훌륭한 경기를 보여줬다. PGA 투어의 많은 동료들이 그의 이러한 점을 높게 평가한 듯하다. 그는 콘 페리 투어를 거치면서 충분한 준비를 했고, PGA 투어에서 최고의 선수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음을 시즌 내내 증명했다”고 축하했다.

이날 PGA 투어는 임성재의 신인상 수상과 함께 PGA 투어 올해의 선수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매킬로이는 통산 세 번째 잭 니클라우스상의 주인공이 됐다.(2012년, 2014년, 2019년 수상). 이번 신인상과 올해의 선수상은 올 시즌 PGA 투어에서 15경기 이상을 뛴 PGA 투어 멤버들의 투표로 결정됐다.
 
북아일랜드 홀리우드 출신인 로리 맥길로이는 올 시즌 그의 두 번째 페덱스컵 트로피를 들어 올리면서, 타이거 우즈 이후 처음으로 페덱스컵을 두 번 이상 차지한 선수가 됐다. 그리고 사상 처음으로 같은 시즌에 플레이어스 챔피언십과 페덱스컵을 동시에 들어 올리면서 시즌 3승을 기록했다. 맥길로이는 올 시즌 3승을 기록, 3승 이상을 기록한 시즌 숫자를 세 차례로 늘렸다. 맥길로이는 브룩스 켑카, 맷 쿠처, 잔더 셔펠레와 같은 쟁쟁한 선수들과 올해의 선수상을 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제이 모나한은 “PGA 투어를 대표해 매킬로이의 올해의 선수상 수상을 축하한다. PGA 투어에서 선수 생활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명예가 있지만, 올해의 선수상은 동료들에 의해 주어지는 상이라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올해 로리의 시즌은 기념비적인 승리와 함께한 정말 훌륭한 시즌이었고, 마지막 투어 챔피언십과 페덱스컵의 우승으로 멋진 마무리를 했다”고 찬사를 보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