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선두 이정민 “디 오픈 관전하고 배운 게 많았어요”
  • 정기구독
단독 선두 이정민 “디 오픈 관전하고 배운 게 많았어요”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8.0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부활 조짐을 보이는 이정민(27)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6000만 원) 첫날 8언더파를 몰아치고 선두에 올랐다.

이정민은 9일 제주시의 오라 컨트리클럽(파72, 6,666야드)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이글 1개, 버디 6개를 잡아 8언더파 64타를 작성했다.

이정민은 1라운드를 마친 뒤 공식 인터뷰에서 "오전 조로 플레이했는데 생각보다 바람이 많이 불었다. 바람 없는 날보다 바람 부는 날을 좋아해서 좋아하는 샷을 많이 구사했다. 샷, 퍼팅 컨디션이 좋았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했고 잘 맞아떨어졌다"고 돌아봤다.

이정민은 "탄도 낮은 샷을 치는 걸 좋아하는데 바람이 불어 그걸 많이 구사할 수 있었다. 바람이 심하게 불 때 다른 선수들은 두, 세 클럽 더 잡는다면 나는 많이 잡아야 한 클럽, 한 클럽 반을 더 잡는다. 훨씬 성공률도 높다고 생각한다. 날리는 샷이 나올 확률이 높지 않으니까 스스로 자신감을 얻게 된다"고 설명했다.

KLPGA 통산 8승의 정상급 선수였던 이정민은 2016년 월드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뒤 3년 넘게 우승을 추가하지 못했다. 부상도 문제였고 스윙에 변화를 주려다가 오히려 부진을 겪었다.

이정민은 "하고 싶은 스윙과 할 수 있는 스윙은 엄연히 다르다는 걸 그때 많이 깨달았다. 누군가를 따라하기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샷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많이 연습했다"고 털어놨다.

이정민은 지난 7월 MY 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후 3주 휴식기 동안 먼저 영국 북아일랜드로 건너가 디 오픈 챔피언십을 관전했다.

이정민은 "선수들이 너무나도 다른 플레이를 하고 있더라. 거리도 멀리 나가는데 정확하고, 장타인데 쇼트게임도 좋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다. 무엇보다 여유 있어 보인다는 느낌을 받았다. 편안하고 갤러리에게도 정말 친절하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괜히 톱 플레이어가 아니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가장 많이 느낀 건 스윙이 다가 아니라는 것이었다. 선수들 스윙을 찍고 분석했는데 솔직히 예쁘진 않았다. 스윙이 다가 아니라는 걸 많이 배우고 왔다"고 설명했다.

디 오픈을 다녀온 뒤엔 하반기를 대비한 훈련에 집중했다.

이정민은 "상반기 끝날 때가 되니까 체력적으로 떨어지는 게 느껴지고 고질적으로 안 좋은 습관이 나왔다. 휴식기 동안 안 좋은 습관과 정반대로 과장되게 연습을 많이 했다. 예를 들면 백스윙 때 클럽 페이스가 열리면 좋은 샷이 나올 수 없는데, 상반기 땐 만들어 치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3주 쉴 때는 클럽 페이스를 과장되게 닫아버리고 연습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올 시즌 우승 기회가 몇 차례 있었지만 마지막 날 부진으로 우승을 놓쳤던 이정민은 이번 대회에서 3년 만의 우승에 도전한다.

이정민은 "첫날 성적이 좋았을 때 둘째 날 나도 모르게 방어적으로 플레이했다. 그러다 보니까 치고 올라가야 할 타이밍에 올라가지 못해서 우승을 못했다. 오라 골프장은 주니어 때부터 좋아하던 코스이고 잘했던 기억이 많이 있기 때문에 2라운드도 오늘처럼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생각이다. 비가 와서 그린이 잘 받아주는 편이라서 공격적으로 해도 크게 미스하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chuchu@golfdigest.co.kr]

[사진=KLPGA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