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 첫 우승 도전 안병훈 “모든 것 쏟아내고 최고 플레이하겠다”
  • 정기구독
PGA 첫 우승 도전 안병훈 “모든 것 쏟아내고 최고 플레이하겠다”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8.0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훈(28)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첫 우승에 도전하는 각오를 밝혔다.

안병훈은 3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즈버러의 시지필드 컨트리클럽(파70, 7,127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4개를 잡아 4언더파 66타를 적어냈다.

중간합계 17언더파 193타를 기록한 안병훈은 공동 2위 웹 심슨과 브라이스 가넷(이상 미국)을 1타 차로 따돌리고 단독 선두를 유지했다.

안병훈은 3라운드 후 PGA를 통해 "3일 내내 보기 없는 경기를 했다. 선두를 지키고 있을 때 4언더파를 기록한 건 좋은 성적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선두이긴 하지만 타수 차이는 한 타에 불과하기 때문에, 내 경기에만 집중하면서 최종 라운드에서 내 최고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5년 유럽프로골프투어 메이저 대회 BMW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하고 PGA 투어로 터전을 옮긴 안병훈은 아직 미국 무대 우승이 없다. PGA 투어에선 준우승 세 차례를 기록한 게 최고 성적이다.

오는 5일 최종 라운드에 나서는 안병훈은 "지난 3일 같이 플레이하려고 한다"라며 "오늘도 좋은 샷을 했다. 1라운드보다 좋진 않았지만 2~3라운드 플레이에 만족한다. 1라운드처럼 다시 좋은 플레이를 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한다. 가장 중요한 건 내 경기에 집중하고 내 플레이를 하는 것이다. 그러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1타 차 선두인 안병훈은 "한 타 차이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두 같은 조건이다. 현재는 큰 리드가 아니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 하지만 챔피언 조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내가 정말로 원하는 일이었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 최종 라운드에서 내 모든 것을 쏟아내고 내가 할 수 있는 최고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한다. 그래서 우승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솔직하게 밝혔다.

안병훈은 "현재 자신감이 많이 붙어 있는 상태"라며 "샷감은 아주 좋다. 그래서 터무니없는 실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이점만 조심한다면 낮은 스코어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