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유, 상반기 제작지원▪선수후원 공격적 마케팅 효과 톡톡
  • 정기구독
올포유, 상반기 제작지원▪선수후원 공격적 마케팅 효과 톡톡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9.07.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에프아이의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패션업계 불황 속에서도 올 상반기에 진행한 드라마 제작 지원, 프로 선수 후원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밝혔다.
 
올포유는 전속모델 김소연이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는 KBS2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을 비롯해 ‘하나뿐인 내편’, ‘왼손잡이 아내’ 등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를 연속으로 제작 지원 해왔으며, 이는 실시간 검색어 등극과 노출 상품의 문의 증가, 판매율 상승으로 이어졌다.
 
특히 올포유가 최근 젊은 고객층에 어필하기 위해 김소연과 함께 제작한 시트콤 형태의 바이럴 영상 역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을 모티브로 한 이 영상은 주인공들의 재치있는 연기와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상품을 비롯한 올포유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온라인 콘텐츠다. 올포유 공식 유튜브에서는 업로드 3일차에 조회수 7만건을 달성했으며, 영상 속 김소연이 입은 ‘프리즈 티셔츠’는 판매율 90%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보였다.
 
올포유는 소비자 친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필라테스 강좌, 올포유 로고송 등의 콘텐츠도 선보였다.
 
필라테스 강좌는 꾸준히 진행해온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올포유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애슬레저 라인’을 알리고 건강하고 행복한 브랜드 모토를 전하는 영상으로, 전문 필라테스 강사가 직접 올포유 애슬레저 라인의 제품을 착용하고 간단한 필라테스 동작을 선보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올포유 로고송은 즐거운 기업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제작한 영상으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다. 올포유는 직장내 괴롭힘의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시대에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콘텐츠로써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망 골프 선수 발굴 및 후원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지난 5월에는 올포유의 후원 선수인 임은빈 프로가 ‘E1채리티오픈’에서 KLPGA투어 데뷔 4년 만에 생애 첫 우승을 거뒀다. 올포유는 현재 임은빈 외에도 최은우, 남소연, 이선화 등 4명의 선수를 메인 스폰서로 후원하고 있으며, 이들이 경기에 집중하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올포유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며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