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꾼 스윙 최호성 “매슈 울프 스윙 아름다워”
  • 정기구독
낚시꾼 스윙 최호성 “매슈 울프 스윙 아름다워”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7.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꾼 스윙 최호성(46)이 변칙 스윙으로 지난 8일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3M 오픈에서 우승한 매슈 울프(20)의 스윙을 호평했다.

최호성은 9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실비스의 TPC 디어런(파71)에서 열린 PGA 투어 존 디어 클래식(총상금 600만 달러, 약 70억8000만 원) 기자회견에 참석해 매슈 울프의 스윙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지난 8일 초청 선수로 3M 오픈에 출전해 프로 전향 한 달 만에 우승한 울프는 샷 어드레스 시 왼쪽 무릎을 눈에 띄게 굽혔다 펴는 독특한 스윙으로 눈길을 끌었다. 최호성 역시 독특한 스윙으로 '낚시꾼 스윙'이라는 별칭을 얻은 바 있다. 자신만의 스윙 스타일을 가진 최호성과 울프의 만남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최호성은 "어제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매슈가 내 뒤에서 연습했다. 매슈의 스윙 리듬이 정말 놀라웠다. 스윙과 몸의 리듬이 대단했고 스윙 자체에 힘이 있어 공을 정말 멀리 보내기도 했다. 아름다운 스윙을 가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내 스윙을 사랑한다. 아주 오랫동안 스스로와의 노력과 싸움 끝에 탄생한 스윙이다. 내 스윙에 대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속 유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최호성은 지난 2월 AT&T 페블비치 프로암 이후 약 5개월 만에 스폰서 초청으로 다시 한번 PGA 무대를 밟는다.

최호성은 "미국 첫 대회였던 페블비치에서 받은 응원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매 홀 팬들이 응원을 해줬다. 정말 감사했고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좋은 추억으로 남았다"라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안타깝게도 당시엔 컷 탈락을 했다. 그래서 이번 주엔 컷 안에 드는 걸 목표로 칠 생각이다"라며 "처음 쳐봤을 때 생각보다 바람이 많이 불었다. 그린을 못 지키면 파 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이번 주에는 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