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박성현·소렌스탐·오초아 등, 9월 강원도서 레전드 매치
  • 정기구독
박세리·박성현·소렌스탐·오초아 등, 9월 강원도서 레전드 매치
  • 주미희 기자
  • 승인 2019.07.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로레나 오초아, 애니카 소렌스탐, 박세리, 낸시 로페즈가 지난 4월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코스에서 열린 오거스타 내셔널 여자 아마추어 대회에서 시타에 참여하고 있다.

명실상부 골프여제 메이저 10승 통산 72승의 애니카 소렌스탐(스웨덴), 멕시코의 국민 영웅 로레나 오초아(멕시코), 멈추지 않는 열정의 골프 스타 줄리 잉스터(미국), 그리고 'IMF 시절' 국민을 위로하던 유일한 희망이자 한국 여자골프를 세계적인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첫 문을 열어준 박세리(한국)까지 총 메이저 우승 합계 43승,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골프 레전드들이 한국에 온다.

세마스포츠마케팅(대표 이성환)은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설해원 레전드 매치’가 오는 9월 21일, 22일 양일에 걸쳐 강원도 양양 설해원(부회장 권기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레전드 선수를 대표해 직접 본 대회의 기획에 참여하고 출전하는 박세리 감독, 대회를 주최하고 대회 장소를 제공하는 설해원의 권기연 부회장,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를 약속한 강원도 정만호 경제 부지사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설해원 레전드 매치에는 4인의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 현 세계 톱 랭크를 기록하고 있는 현역 LPGA 스타들도 함께 한다. 한국 여자골프의 간판이자 세계적인 팬덤을 자랑하는 세계 랭킹 1위 박성현(26, 솔레어), 2019년 숍라이트 LPGA 클래식에서 극적인 역전 우승을 만들어 낸 필드 위의 모델 렉시 톰슨(미국, 현 세계 랭킹 3위), 태국을 대표하는 장타 골프 천재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현 세계 랭킹 9위), 마지막으로 쇼트게임의 천재이자 호주의 희망 이민지(호주, 현 세계 랭킹 4위)까지 출전을 확정 지었다.

이번 대회는 2020 도쿄 올림픽을 1년여 앞둔 시점에서 개최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2016 리우 올림픽에서 116년 만에 여자골프 개인전이 부활한 이래 2020 도쿄 올림픽 여자골프 종목에 세계 최정상 선수들이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선언하며 올림픽 골프의 새로운 여제의 탄생을 기대하는 전 세계의 시선이 주목되고 있다. 또 국내에서도 박세리 감독이 2회 연속 올림픽 한국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으로 선임되며 올림픽 골프로 쏟아지는 관심과 열기가 여느 때보다 뜨겁다. 이러한 시점에서 설해원 레전드 매치에 도쿄 올림픽에 출전 가능성이 높은 각국의 대표 선수들이 참가하면서 '미리 보는 여자골프 올림픽'으로 내년 올림픽 여자골프 종목의 지형도를 미리 조망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21일, 22일 양일간 펼쳐지는 설해원 레전드 매치는 첫째 날인 21일에는 레전드 4인과 넥스트 제너레이션 4인이 각각 1명씩 2인 1조로 짝을 이루어 포섬매치로 승리 팀을 가누게 된다. 특히 본 팀 구성은 골프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전투표 이벤트를 통해 함께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선수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레전드와 넥스트 제너레이션과의 호흡은 과거와 현재, 기술과 파워, 경험과 도전을 통한 감동을 전해줄 것이다. 22일 둘째 날에는 레전드들의 시타식을 시작으로 넥스트 제너레이션 선수 4인이 펼치는 스킨스 게임으로 진행된다. 이날 레전드들이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필드 중계 해설을 진행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로 골프 팬들에게 재미를 더 할 것이다. 또 18홀 각각에 걸린 상금은 각 홀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 전달, 대회 종료 후 선수의 이름으로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에 기부해 '동참'이라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예정이다.

박세리는 “애니카 소렌스탐, 줄리 잉스터, 로레나 오초아까지 세계적인 레전드 선수들과 다시 필드에서 함께할 기회가 주어져 너무 행복하다. 다시 선수 시절로 돌아가 그녀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당시의 기억이 떠오른다. 이번 대회는 그녀들과 다시금 함께하고 싶다는 바람에서 오랜 시간 기획됐다. 그런 저의 바람과 뜻을 설해원에서 함께해 이런 좋은 이벤트가 개최될 수 있어서 다시 한번 설해원에 감사드린다. 특히 내년에 올림픽이라는 전 세계의 축제를 앞둔 상황에서 국가 대표팀 감독이라는 중요한 자리를 맡은 만큼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 가능성이 높은 각국의 현역 선수들 플레이도 관심 있게 지켜볼 예정이다”라며 “은퇴 후 골프를 쉬고 있다가 이 대회 출전을 위해 얼마 전부터 열심히 운동하고 라운드를 시작하면서 다시 선수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특히 후배들과 함께하는 경기인 만큼 더욱 준비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녀들과 필드에서 함께 할 9월이 너무 기대되고 기다려진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설해원 권기연 부회장은 “최고의 레전드 선수들이 설해원에 모여 매치플레이 하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놀라운 사건이며 설해원의 컨셉과도 부합하는 일이다. 골프와 온천을 모두 누릴 수 있는 ‘Only One Resort’ 설해원에서 과거와 현재의 레전드들이 기량을 겨루는 것은 정말 의미 있는 일이며 크나큰 영광이어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라고 개최 배경과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설해원 레전드 매치가 열리는 설해원은 설악과 동해를 품은 쉼의 정원이라는 뜻으로 6회 연속 대한민국 10대 코스로 선정된 대한민국의 명문 클럽이다.

[주미희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chuchu@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