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김민주, 매끄럽지 않은 피니시
  • 정기구독
[영상] 김민주, 매끄럽지 않은 피니시
  • 왕시호
  • 승인 2019.04.1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더는 멋진 피니시 동작이 프로 골퍼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골프다이제스트 인스트럭터 김민주가 아마추어 골퍼의 부자연스러운 피니시 동작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가 볼을 치기 전까지 예비 동작에 공을 많이 들이지만 피니시 동작은 간과하는 경우가 잦다.

피니시는 비거리에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원활하게 피니시를 가져가지 못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최대치의 헤드 스피드를 끌어낼 수 없게 된다.

FOR BETTER SHOT 1. 매끄럽지 않은 피니시

매끄럽지 않은 피니시의 이유는 왼팔(리드암) 때문이다. 리드암이 자연스럽게 움직여야 오른팔도 자연스럽게 따라가며 올바른 피니시가 가능하다. 왼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면 부자연스러운 피니시가 형성된다.

FOR BETTER SHOT 2. 한 손으로 스윙

왼팔만 이용해 클럽 헤드를 머리 뒤쪽으로 넘긴다는 느낌으로 백스윙과 피니시의 반복 스윙을 하면 아주 자연스러운 동작을 만들어낼 수 있다. 피니시 동작에서 리드암이 자세를 잘 잡으면 오른팔은 그대로 따라가서 붙이기만 해도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골프다이제스트TV나 네이버TV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김민주
LPGA 클래스 A 프로, 휠라 임팩트9 골프단 단장, 타이틀리스트 교습가, 골프다이제스트 인스트럭터.

[왕시호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wang@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