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골프의 새로운 혁명을 위해 삼성이 나선다
  • 정기구독
야간 골프의 새로운 혁명을 위해 삼성이 나선다
  • 고형승 기자
  • 승인 2019.03.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기존 골프장 조명과 삼성전자의 LED 골프장 조명 비교
사진 : 기존 골프장 조명과 삼성전자의 LED 골프장 조명 비교

국내 골프장 시장이 대중제 중심으로 급성장하면서 골프의 대중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평일 저녁에도 라운드를 즐기는 골퍼가 늘면서 야간 골프 트렌드는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야간 골프 문화가 확산하면서 쾌적한 야간 경기를 위한 골프장 조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빛 뭉침이나 눈부심 현상을 일으키는 골프장 조명은 원활한 야간 라운드를 방해하거나 인근 주민의 생활권을 침해하는 등 빛 공해 문제를 일으킨다.  

삼성전자는 독보적인 품질의 LED 골프장 조명으로 차별화된 골프 경험을 제안하며 야간 골프 문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최상의 야간 라운드를 위한 특화 조명 솔루션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삼성전자의 LED 골프장 조명은 차별화된 조명 솔루션으로 최상의 야간 골프 환경을 선사한다.

원하는 장소에 필요한 만큼 빛을 연출할 수 있는 ‘멀티 셀(Multi Cell)’ 기술은 언듈레이션이 심한 코스나 러프와 벙커에도 균일한 조도를 제공해 코스별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그린, 페어웨이, 티잉 그라운드 등 코스별로 특화된 적정 조도를 설계하고 철저한 시뮬레이션 검증을 통해 최적의 라운드 환경을 제공한다.

또 조명 반사판을 활용한 ‘리플렉터(Reflector)’ 특허 기술을 적용해 빛 뭉침 현상을 방지한다. 이는 눈부심을 최소화하며 빛 공해를 줄여 주변 민가의 민원 걱정을 덜어 준다.

사진 : 삼성전자 LED 골프장 조명

조명 시스템 개선으로 골프장 운영비 획기적 절감

삼성 LED 골프장 조명은 조도 확보나 노후화 문제를 겪는 국내 주요 골프장의 조명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성공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이븐데일컨트리클럽은 조도 확보가 어려운 지역의 조명 교체 후 밝기가 향상되어 야간 운영을 통해 회원제 골프장에서 대중제로 성공적으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노후화된 조명 교체 후 약 50%의 에너지 절감률을 기록했다.

기존 모델인 메탈할라이드(1.5kW)를 65개 사용하면 전체 소비 전력이 440kWh에 이른다. 반면 조명 솔루션 교체 후 LED 조명(1.2kW)을 80개 사용하더라도 전체 소비전력 216kWh로 에너지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삼성 LED 골프장 조명은 최적의 조명 솔루션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대폭 향상하며 골프장 운영자를 만족시키고 야간 골프를 즐기는 고객에게 최상의 라운드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LED 조명으로 국내외 골프장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원하며 야간 골프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ED 조명을 포함한 다양한 삼성전자 비즈니스 제품과 도입 사례는 삼성전자 비즈니스 홈페이지(www.samsung.com/busin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치에 관한 문의는 삼성전자 비즈니스 고객(특판) 구매 상담 번호 1588-3536으로 하면 된다. 

[고형승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tom@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