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OOTD #2] 이것만은 제발! 여자 골프 패션 워스트
  • 정기구독
[GD OOTD #2] 이것만은 제발! 여자 골프 패션 워스트
  • 전민선 기자
  • 승인 2019.02.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드에서 때론 시크하게, 때론 귀엽게, 때론 섹시하게 변화무쌍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여성 골퍼들. 워스트 드레서로 꼽히고 싶지 않다면 다음의 패션은 피하길 바란다.

1 아찔한 노출은 노노!
백스윙으로 올라가면서 짧은 톱 사이로 툭 튀어나온 그녀의 뱃살. 길이가 짧은 상의에 스커트나 쇼츠를 매치하면 발랄해 보이고 하체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그 의상 덕분에 몸매의 단점이 두 배는 강조될 수 있다. 이때는 니트 안에 반팔 또는 슬리브리스를 덧입되 스커트 안에 넣어 입어 백스윙 때나 피니시 때 당신의 뱃살이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2 우람한 보디빌더 등극?
몸매의 실루엣이 그대로 드러나는 타이트한 옷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가? 무턱대고 입었다간 몸꽝 인증용으로 변질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몸에 붙는 타이트한 상의와 스키니한 하의는 최악의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무결점 몸매의 소유자라면 모를까, 타이트한 상의만으로도 당신의 볼륨감 넘치는 몸매에 보는 이들을 절로 감탄케 할 테니 언밸런스 플레어 스커트나 플리츠 랩 큐롯 팬츠를 입어보자. 스타일도 강약조절이 필요한 법이다.

3 위트있는 믹스매치
대조적인 이미지를 섞어 새 멋을 추구하는 믹스매치가 트렌드라지만 한 끗 차이로 베스트 드레서와 워스트 드레서가 결정된다. 베스트 드레서가 되는 가장 쉬운 믹스매치 방법은 컬러 톤온톤을 맞추는 것. 브라운과 카키, 캐멀과 초콜릿 브라운을 매칭한다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패턴을 믹스매치할 때는 심플한 단색의 옷으로 균형을 맞추는 것이 가장 쉽고 성공 확률도 높지만 플로럴 패턴이나 레오퍼드 등 전혀 다른 분위기의 패턴과 조합해 스타일링하는 것도 색다른 방법이다. 하지만 패턴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를 고려하고 2가지 이상 매치하는 것은 곤란하다. 예를 들면 플라워 패턴 니트와 지브라 스커트, 여기에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삭스 조합은 너무 과하다.

4 비비드 컬러 활용법
모노톤 일색인 겨울 팔레트가 지루하다면 봄에는 비비드 컬러로 눈을 돌리는 것은 좋다. 비비드한 컬러감의 의상은 화사하고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모노톤 상의나 하의에 생기가 넘치는 비비드한 컬러 아이템 하나를 매치해 비비드 컬러를 도드라지게 연출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다. 하지만 옷에도 모자라 니삭스나 액세서리까지 투 머치한 컬러 조합은 모든 아이템이 따로 놀고 있는 듯 보여질 수 있다. 튀는 컬러를 매치할 때는 3가지 이상을 매치하지 않는 게 안전하다. 만약 레드, 옐로, 블루 등 원색 컬러를 의상에 활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액세서리로 매치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심플한 룩에 모자나 골프화에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GD OOTD]는 필드에서 더욱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선보이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첫째 주, 셋째 주, 다섯째 주 수요일에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고 스타일링 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전민선 골프다이제스트 기자 jms@golfdigest.co.kr]
사진 : 인스타그램 @girls_that_golf_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2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