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 피치 샷? 이미지 트레이닝은 이렇게
  • 정기구독
[레슨] 피치 샷? 이미지 트레이닝은 이렇게
  • 고형승 기자
  • 승인 2019.01.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쪽만 다듬기 

아마추어 골퍼는 피치 샷을 할 때 너무 가파른 각도로 잔디를 내리친다. 볼을 정확히 맞혀서 적절한 높이로 날려 보내기가 힘들다. 

웨지는 완만한 내리막 각도로 볼에 접근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설계됐다. 그렇기 때문에 잔디를 미끄러지듯 통과한다. 

일관성을 구축하려면 웨지가 임팩트 구간을 통과할 때 잔디를 고르게 잘라 내는 데 초점을 맞춰 보자.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클리퍼라는 기구를 생각하면 이미지를 떠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무릎을 구부린 상태를 유지하고 허벅지 근육을 이용해 몸을 타깃 방향으로 회전한다면 완만한 각도로 임팩트 구간을 통과할 수 있다.

연못에서 피치 샷을 한다면 

스코어 개선의 관건은 피치 샷의 실력 향상에 달려 있다. 

이 어프로치 샷의 비거리와 구름 거리를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백스윙과 스루스윙의 길이를 늘이고 마치 물속에서 스윙하는 듯한 느낌을 받아야 한다. 

동작이 너무 강하거나 약해지는 걸 피할 수 있다. 양쪽 모두 그린 바로 앞 라이에서 볼을 컵에 가까이 보내는 데 방해가 된다. 

이렇게 유연한 스윙을 하면 볼이 그린까지 날아가서 정확하게 멈추는 데 도움이 된다.

글_존 코스티스, 마이클 딕슨
정리_고형승 골프다이제스트 기자(tom@golfdigest.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