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의 패밀리 여행
  • 정기구독
제주에서의 패밀리 여행
  • 고형승 기자
  • 승인 2018.07.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를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제주도 핀크스 골프장을 주목해보자.

[골프다이제스트=고형승 기자] 요즘 한라산과 감귤보다 ‘이효리가 사는 곳’으로 더 유명해졌다지만 그래도 제주는 제주다. 골퍼 부모에겐 골프의 천국으로, 중•고등학생 자녀에겐 지드래곤(아이돌 그룹 빅뱅의 리더)이 운영하는 카페로, 미취학 아동에겐 각종 테마파크로 유명하다. 가족 구성원의 관심사가 이렇게 다른데 여름휴가를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제주도 핀크스 골프장을 주목해보자.
 

골프와 온천은 최고의 조합
핀크스골프클럽 & 디아넥스호텔

제주도 골프장을 논하면서 핀크스골프클럽을 빼놓는다는 건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최근 2년 사이에 직접 가보지 않고 핀크스에 대한 이런저런 악평을 쏟아내는 것도 금물이다. 2000년대 초•중반의 명성을 90% 이상 되찾았고 코스 설계가 시어도어 로빈슨(Theodore G. Robinson)의 설계 의도인 ‘자연이 스스로 만든 골프장’에 거의 완벽하게 도달한 수준이다.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베스트 코스 순위에서 상위권으로 다시 치고 올라온 이유도 여러 요인 중 하나가 바로 2015년부터 진행된 단계적 코스 리뉴얼에 있다.

핀크스골프클럽은 모두 27홀의 코스(이스트, 웨스트, 노스)로 코스 마다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하는 데 지루함을 느낄 겨를이 없다. 이스트(East)는 조경이 뛰어나고 곡선미가 눈에 띄는 여성적인 코스인 반면 웨스트(West)는 경사도가 다채로운 비교적 거칠고 도전적인 코스다. 노스(North)는 다른 코스와 비교해 높은 지대에 조성되어 전체 코스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날씨가 좋으면 마라도까지 관망할 수 있다. 라틴어로 ‘누가 그림을 그렸다’라는 의미를 가진 ‘핀크스(Pinx)’는 말 그대로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킨다.

핀크스는 골프 코스뿐 아니라 각종 시설 곳곳에도 소박하지만 품격 있는 자연이 녹아들어 있다.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수상한 세계적 건축가 이타미 준의 손길이 닿은 클럽하우스는 한라산의 오름과 나무, 돌 등 자연 풍광과 예술적인 분위기를 절묘하게 결합해 건축미의 결정체로 평가받고 있다. 또 일본의 권위 있는 건축 잡지 <신건축지>에 소개될 만큼 건축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핀크스골프클럽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5분 정도 이동하면 현대적인 스타일의 디아넥스(The Annex)호텔을 마주하게 된다. 드넓은 자연속에 위치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서른일곱 개 객실에서는 제주의 낭만과 여유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심층 고온천은 호텔에 머무는 동안 누린 최고의 호사로 기억될 것이다. 지질학계에서도 인정받은 아라고나이트 고온천은 주성분이 탄산칼슘(CaCO₃)인 광물로 인해 우유 빛깔로 변화되어 독특한 온천수 색을 만들어냈다. 온천수의 감촉이 깨끗하며 칼슘이나 이산화탄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또 피부 미용, 노화 방지, 피로 해소와 각종 질병의 치유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힐링 온천이라 할 수 있다.

온천 이용객에 한해 실내 수영장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수영장은 전면과 지붕의 통유리창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성인 풀과 유아 풀이 있으며 외부에 노천온천으로 알로에 탕과 라벤더 탕이 마련되어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하계 시즌을 맞아 호텔 라운지에서는 핀크스 블랙 버거(수제 버거),핀크스 현무암 치킨, 핀크스 삼색 김밥(전복 / 갈치 / 딱새우)이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로 1000여 권의 책이 소장된 북 카페, 스크린 골프장, 당구장, 탁구장, 각종 게임기를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홀과 US오픈 국제 규격의 실내 테니스장을 갖추고 있다. 야외 시설로는 주야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니 골프 게임 ‘골프탕탕’도 있다.

8월 31일까지 골퍼를 위한 ‘골프 투게더 디아넥스(Golf Together The Annex)’ 패키지가 마련되어 있다. 4인 1팀으로 핀크스골프클럽 18홀 라운드(카트비 포함, 캐디피 별도)와 1일 숙박(조식 포함), 온천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다. 1인당 주중 23만원, 주말 27만4000원이다. 두 팀 이상 예약하면 팀당 5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핀크스골프클럽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863 / 064-793-5000
디아넥스호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71 / 064-793-6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골프다이제스트코리아    제호명 : 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9층 ㈜골프다이제스트코리아    대표전화 : 02-6096-2999  /  팩스 : 02-6096-2998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손은정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한원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원석
Copyright © 2018 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