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찾기 [Style:1512]
  • 정기구독
밸런스 찾기 [Style:1512]
  • 김기찬
  • 승인 2015.12.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런스 찾기 [Style:1512]

사진_이현우

겨울 골프를 따듯하게 즐기려면 점퍼, 보온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해야 한다.

어느 때보다 상·하의의 코디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한 계절이다.

패션감이 부족한 골퍼를 위한 3가지 추천 룩. 글_인혜정

 

 

너무 과하거나 튀지 않게

노르딕 패턴을 삽입한 니트 베스트에 단색인 베이스 레이어를 매치해 균형을 잡아보자. 좀 더 개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베이스 레이어와 비슷한 계열의 글렌 체크 팬츠나 자잘한 체크 팬츠를 추천한다. 슈즈는 모노톤으로 코디해 너무 과하거나 튀지 않게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레드 컬러의 베이스 레이어, 노르딕 패턴의 니트 베스트, 글렌 팬츠는 모두 파리게이츠. 블랙 컬러로 포인트를 준 신발은 고커.

Classic Mood 겨울 신사답게 겨울 신사로 거듭나고 싶은 남성 골퍼들은 블레이저 패딩에 눈여겨보자. 충전재를 채웠음에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유지한 블레이저는 골프장 이외에도 오피스 룩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없다. 블레이저 안에 컬러 포인트를 준 셔츠와 셔츠보다 톤 다운된 팬츠와 로퍼 디자인의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를 코디해 균형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베이지 컬러의 블레이저 패딩, 체크 긴팔 셔츠, 네이비 컬러의 팬츠와 헌팅캡은 모두 이동수골프. 로퍼 스타일의 스파이크리스 , 골프화는 FJ.

Elegant Casual 화려하지만 편안하게 화려한 디자인의 상의는 그 자체만으로도 코디의 완성도를 높인다. 귀달이 모자나 넥워머의 매치는 거추장스럽게 느껴질 뿐이다. 완벽한 패딩 하나가 준비됐다면 체온을 더 높여줄 무채색 컬러의 터틀넥 니트를 준비한다. 하의는 레깅스와 패딩 부츠 하나면 자연스러우면서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무채색의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 디자인을 준 패딩, 니트 터틀넥, 블랙 팬츠는 모두 아놀드파머. 블랙 컬러의 패딩 부츠는 먼싱웨어.

Sporty and Trendy 트렌디한 컬러 매치 스포티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컬러 매치가 중요하다. 점퍼와 베스트를 같은 컬러로 매치한다면 지루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컬러 매치에도 밀고 당김이 필요하다. 안에 받쳐 입은 상의를 어둡게 매치하고 그다음은 밝은 컬러의 베스트를 매치한다. 점퍼는 베스트와 연관성을 띤 좀 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한다. 슈즈는 베스트와 컬러를 동일하게 가져가는 포인트 코디법을 활용해보자. 긴팔 드레스,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베스트, 후드가 달려 있는 롱 헤비 다운재킷, 발을 잘 잡아주면서 통기성이 뛰어난 골프화는 모두 나이키골프.

 

 

포인트 컬러를 활용하라

겨울철 상의를 매치할 때 가장 고민인 부분은 바로 액세서리다. 모자, 넥워머를 균형감 있게 매치하지 못하면 과해 보이기 때문이다. 상의가 컬러풀하다면 액세서리는 단조롭게 매치한다. 모자는 상의 컬러와 비슷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아이템을, 넥워머는 무채색의 단조로운 컬러를 선택한다. 반면 상의가 단조롭다면 컬러풀한 모자나 넥워머를 선택한다.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의 재킷, 챙 부분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귀달이 모자, 퍼와 니트로 디자인한 넥워머는 모두 르꼬끄골프.

Pattern 패턴 상의를 매치한다면? 패턴을 가미한 점퍼를 선택했다면 모자와 넥워머는 두 가지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다. 같은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액세서리나 단색 컬러의 액세서리를 선택한다. 목까지 올라오는 집업 스타일의 점퍼라면 넥워머는 생략해도 좋다. 카무플라주 패턴의 집업 점퍼, 챙에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모자, 손등에 패턴을 삽입한 핸드워머는 모두 댄스위드드래곤.

Color Mix 베스트와 셔츠 컬러가 다르다면? 패딩 베스트는 보온성이 뛰어나고 편안한 스윙을 돕기 때문에 겨울철 유용한 아이템으로 꼽을 수 있다. 모노톤의 베스트에 밝은 컬러의 셔츠를 매치한다면 액세서리 매치는 좀 더 신중해야 할 것이다. 셔츠와 비슷한 컬러의 넥워머를 선택했다면 모자는 베스트와 같은 컬러로 코디해도 좋다. 옐로 컬러의 니트와 블랙 컬러의 패딩 베스트, 리버서블 넥워머, 헌팅캡은 모두 아디다스골프.

One Point 단색 컬러의 상의? 하나의 컬러로 디자인된 심플한 상의를 매치하면 액세서리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넥워머는 간단한 포인트가 들어간 같은 컬러의 아이템을 선택한다. 모자는 다양하게 매치해도 좋다. 패턴이 삽입된 모자가 취향에 맞지 않다면 다양한 컬러의 비니를 취향에 맞춰 코디해도 잘 어울릴 것이다. 강렬한 레드 컬러의 셔츠, 한 줄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준 니트 넥워머는 모두 타이틀리스트어패럴. 고양이 귀 모양으로 디자인된 유니크한 비니는 댄스위드드래곤.

 

 

하의와 신발의 조화

패션의 완성은 신발이다. 어떤 하의를 입느냐에 따라 매치하는 신발의 성격도 달라진다. 캐주얼하면서도 유니크한 팬츠를 입었다면 신발도 개성 있게 신는다. 클래식한 분위기의 하의를 매치했다면 신발은 격식을 갖춘 듯한 디자인을 선택한다. 의상 분위기를 맞추는 것은 곧 스타일의 균형을 잡는 것이다. 카무플라주와 체크 패턴이 조화롭게 디자인된 유니크한 팬츠는 파리게이츠. 발목까지 올라오는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는 고커.

Gentle 클래식하게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체크는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체크 팬츠에 윙팁 디테일의 골프화의 매치는 클래식의 정석이라 할 수 있다. 블랙 체크 팬츠에 윙팁 디테일이 돋보이는 골프화는 모두 르꼬끄골프.

Layer Match 완벽한 레이어드 스커트에 스타킹을 매치하기에 골프장의 기온은 도심보다 낮다. 따라서 스커트를 매치하고 레깅스를 덧대어 입는 것이 건강과 스타일을 모두 지켜주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A라인의 패딩 스커트는 먼싱웨어. 니트 니삭스를 덧대어 보온성을 더욱 강화한 레깅스는 타이틀리스트어패럴. 뛰어난 방수 기능과 보온성을 갖춘 여성용 골프부츠는 FJ.

Glamorous 화려하게 다양한 크기와 일정치 않은 패턴의 화려한 팬츠에는 컬러감이 비슷한 슈즈를 선택한다. 슈즈 형태는 상관없지만 컬러를 비슷하게 매치해야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사각 패턴이 자유롭게 디자인된 패딩 팬츠는 핑골프웨어. 실버 컬러로 포인트를 준 세련된 골프화는 고커.

Dandy 절제된 세련미 네이비 컬러의 팬츠는 캐주얼한 한편 세련미를 지닌 아이템 중 하나다. 다양한 코디에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점도 특징. 깔끔한 디자인의 슈즈를 코디하면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허벅지에 지퍼로 포인트를 준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팬츠는 핑골프웨어, 블랙과 네이비 컬러로 포인트를 준 골프화는 고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