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피니시 [Lesson Tee : 1602]
  • 정기구독
강력한 피니시 [Lesson Tee : 1602]
  • 엔디소프트(주)
  • 승인 2016.02.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피니시 [Lesson Tee : 1602]

사진_J.D. 큐번(J.D. Cuban)

강력한 피니시

어니 엘스처럼 크고 쉬운 스윙 만들기.

글_데이비드 레드베터(David Leadbetter)

어니 엘스는 여전히 주말 나들이를 즐기기 위해 코스에 나선 사람처럼 클럽을 휘두른다. 그의 티 샷에는 엄청난 파워와 노력이 숨어 있지만 오직 템포만으로 그의 스윙을 분석하려 한다면 절대 이를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이와는 정반대로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은 있는 힘껏 볼을 때려낸다. 만일 어니 엘스처럼 부드러워 보이는 스윙을 갖고자 한다면 다음 단계를 밟아가며 템포를 다듬어보자.



1. 꽉 쥔 다음 릴랙스

긴장은 나쁜 템포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긴장은 타이트 그립에서 시작된다. 얼마나 가볍게 그립을 잡아야 하는가를 알아보려면 일단 있는 힘껏 그립을 꽉 쥔 다음 릴랙스하면 된다. 이때의 가벼움, 특히 위팔에서 느껴지는 가벼움을 감지한다.

 

 



2. 호흡을 잊지 말 것 깊이 숨을 들이쉰 다음 멈춰라. 이때 몇몇 근육이 수축하는 것을 느끼는가? 이것은 스윙을 할 때와 정반대 상태이다. 백스윙을 시작하기 전, 숨을 내뱉어 단단히 당겨진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야 한다.

 

 



3. 클럽의 무게를 느낄 것 손목을 앞뒤로 움직이며 왜글을 하는 것이 스윙을 시작하는 아주 훌륭한 점화장치가 된다. 그뿐만 아니라 왜글은 클럽헤드의 무게를 느끼도록 해준다. 이는 물 흐르듯 유연한 스윙을 하는 데 꼭 필요하다.

 

 



4. 충분히 백스윙을 할 것 백스윙 때 충분히 몸을 회전하는 것은 백스윙을 짧게 가져가는 것을 보상하기 위해 있는 힘껏 다운스윙을 하려는 충동을 억누른다. 절대 스윙의 리듬과 템포가 망가지면 안 된다. 백스윙을 끝까지 가져가야 유연한 스루스윙으로 이어진다.

 

 

 



David Leadbetter 데이비드 레드베터 : 세계 곳곳에서 26곳의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잡지사명 : (주)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제호명 :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6길 12, 6층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사업자등록번호: 516-86-00829    대표전화 : 02-6096-2999
잡지등록번호 : 마포 라 00528    등록일 : 2007-12-22    발행일 : 전월 25일     발행인 : 홍원의    편집인 : 전민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전민선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민선
Copyright © 2024 스포티비골프다이제스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ms@golfdigest.co.kr ND소프트